① 학교 및 회사에서 가장 기본으로 사용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한 권으로 묶어 빠른 시간 안에 두 개의 프로그램을 마스터할 수 있다.
② 엑셀과 파워포인트 각각을 사용하는 데 꼭 필요한 핵심 기능만 설명하여 학습용으로 안성맞춤이다.
③ 기능을 충분히 설명한 후 그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의 예제 문제를 담았다.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2010
기본 기능과 실무 예제를 빠르게 이해한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
IT 전공자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를 위한 OA 실무서다. 엑셀로 다양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취합, 분석하는 방법을 익히고, 파워포인트로 자기소개서부터 기업 프로젝트 발표 자료까지 만들어보면서 실무 문서 작성 감각을 익힐 수 있다. 현장감 있는 실습을 통해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기본적인 작성법뿐만 아니라 서식을 활용하는 실무 환경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을 다루는가?】
엑셀
1장 엑셀 기본 문서 작성 및 사용법
2장 데이터 입력, 워크시트 관리
3장 수식 작성, 셀 참조, 자동 합계
4장 표 서식, 셀 스타일
5장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조건부 서식 지정
6장 창 관리, 페이지 레이아웃 및 인쇄
7장 함수 마법사, 함수 중첩
8장 다양한 함수 실습
[부/장별 내용 요약]
[엑셀 편]
기본 기능과 서식 파워포인트 기초(1장~6장
엑셀 2010의 새 기능을 파악한 후, 데이터 입력, 수식 작성 및 자동 합계, 셀의 기본 서식, 조건부 서식 등을 학습한다. 엑셀을 사용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기능을 익힌다.
다양한 엑셀 함수 실습(7장~8장
함수 마법사를 이용한 수식 입력, 논리/찾기/참조/수학/삼각/텍스트/날짜/시간/통계 함수 등의 실전 함수 사용법을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