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 01] 가상현실의 세계
가상현실의 과거와 현재
___게임 장르와 접목한 VR 기기의 탄생
___오큘러스 리프트의 등장과 VR 부흥기
___오큘러스 리프트의 강력한 경쟁자 - HTC Vive의 출현
___다양한 VR 디바이스
___삼성 - 기어 VR
___구글 - 카드보드
___구글 - 데이드림
___어지럼증과 두통
VR 게임 제작을 위한 준비
___왜 유니티인가?
___유니티에서 VR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
___유니티 설치
▣ [PART 02] VR 게임 개발의 첫걸음
스테이지 구현
___프로젝트 생성 및 초기 설정
___리소스 다운로드 및 설정
___스테이지 모델 설정
___라이트맵 빌드
VR 게임으로 변경
___스테레오스코픽 비전
___Google VR SDK for Unity 설치
___유니티 VR 설정
헤드 트래킹 시뮬레이션
___GvrEditorEmulator
주인공 캐릭터 제작
▣ [PART 03] VR 환경에서의 이동 및 시선 처리
웨이포인트로 지정된 경로 이동
___웨이포인트 생성
___웨이포인트의 이동 궤적 표현
___웨이포인트를 따라서 이동 처리
바라보는 시선으로 이동 처리
시선 처리 및 레티클
___GvrReticlePointer 프리팹
___GvrPointerPhysicsRaycaster / GvrEventSystem 프리팹
___시선으로 이벤트 발생 처리
___Event Trigger 컴포넌트의 활용
___포인터 이벤트 활용
▣ [PART 04] VR용 메뉴 구현
VR 환경에서의 UI 디자인
메뉴 UI 제작
___Canvas 컴포넌트 - World Space 모드
___스프라이트 이미지의 스케일 조정 - Reference Pixels Per Unit
VR용 메뉴 버튼
___버튼 디자인
___폰트 스케일 조정 - Dynamic Pixels Per Unit
___레이캐스트에 반응하는 버튼
___메뉴의 빌보드(Billboard 처리
___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