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 이 책은 누구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 1
0.1 기존 학습법의 세 가지 문제 2
0.2 이 책은 무엇이 다른가? 5
0.3 그러면 시작해보자! 8
CHAPTER 1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 9
1.1 게임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9
1.2 무엇부터 시작할 것인가? 22
1.3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24
CHAPTER 2 메모리 건드려보기 - 사각형 그리기 - 25
2.1 작성한 프로그램을 움직여보자 25
2.2 사각형 그리기 30
2.3 원하는 위치에 사각형 그리기 44
2.4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55
CHAPTER 3 반복 - 프로그램 짧게 만들기 - 57
3.1 행 수를 줄인다 58
3.2 반복 사용법 61
3.3 반복을 이용한 사각형 그리기 75
3.4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92
CHAPTER 4 프로그램 변형 - 사각형을 많이 그리기 - 95
4.1 반복을 이용해서 벽 그리기 95
4.2 더 짧게 만들고 싶다 107
4.3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119
CHAPTER 5 프로그램을 나눈다 - 사각형을 쉽게 많이 그리기 - 121
5.1 코드 재사용을 위한 반복 이외의 수단 122
5.2 Sunaba의 ‘참조’ 127
5.3 부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벽과 바닥 그리기 131
5.4 더 알기 쉽도록 140
5.5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148
CHAPTER 6 움직임이 있는 프로그램 - 사각형 떨어뜨리기 - 151
6.1 무엇을 해야 하나? 152
6.2 사각형을 떨어뜨린다 153
6.3 더 빨리 그리고 싶다 168
6.4 지금까지의 내용 반영하기 174
6.5 이번 장에서 알려주고 싶었던 것 180
CHAPTER 7 메모리에 이름 붙이기 - 한글을 사용해서 - 181
7.1 현재 프로그램은 무엇이 문제인가? 182
7.2 Sunaba에서 메모리에 이름 붙이기 189
7.3 이름 지정 메모리의 규칙 193
7
출판사 서평
책 소개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고 지금도 프로그래밍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보이고 있는 이 책은 독특하면서도 재미있고, 또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저자의 위트 넘치는 문장과 주옥같은 설명들을 보면서 무릎을 치게 되고, 한 장 한 장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테트리스 게임을 내 손으로 만들게 된다. 독자에게 ‘나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프로그래밍의 동작 원리를 깨닫게 된다.
출판사 서평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적 프로그래밍!
생각하며 배우는 프로그래머의 사고방식!
프로그래밍 언어가...
책 소개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고 지금도 프로그래밍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보이고 있는 이 책은 독특하면서도 재미있고, 또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저자의 위트 넘치는 문장과 주옥같은 설명들을 보면서 무릎을 치게 되고, 한 장 한 장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테트리스 게임을 내 손으로 만들게 된다. 독자에게 ‘나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프로그래밍의 동작 원리를 깨닫게 된다.
출판사 서평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적 프로그래밍!
생각하며 배우는 프로그래머의 사고방식!
프로그래밍 언어가 한글이라 거부감 없는 학습!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바꾸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기 위해 2018년부터 초중고교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대폭 강화하기로 하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프로그래밍 입문서는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보기에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용어와 복잡한 알고리즘, 영어로 된 프로그래밍 언어 등 어느 하나 만만한 게 없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했던 많은 이들은 좌절케 했다.
그런데 이 책은 독특하다.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고 지금도 프로그래밍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보이고 있는 이 책은 독특하면서도 재미있고, 또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저자의 위트 넘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