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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OpenGL로 배우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저자 주우석
출판사 한빛아카데미
출판일 2013-07-30
정가 38,000원
ISBN 9788998756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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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01 기초 다지기
Chapter 01 컴퓨터 그래픽스
01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02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의 변천
03 컴퓨터 그래픽스 구성 요소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2 그래픽 하드웨어
01 그래픽 하드웨어 종류와 작동 원리
02 래스터 그래픽 장치
03 벡터 그래픽 장치
04 그래픽 출력 장치
05 그래픽 프로세서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3 그래픽 컬러 처리
01 컬러 이론
02 컬러 모델
03 컬러 모드
04 하프 토우닝과 디더링
05 감마 수정
요약
연습문제
Part 02 오픈지엘 소개
Chapter 04 오픈지엘 API
01 그래픽스 표준
02 API
03 오픈지엘 개괄
04 오픈지엘 프로그래밍
05 오픈지엘 설치와 설정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5 오픈지엘 기본 틀
01 그래픽 입력 장치
02 입력 모드
03 지엘 프로그램의 예
04 윈도우와 뷰 포트
05 콜백 프로그래밍
06 애니메이션과 더블 버퍼링
07 정점 배열
08 디스플레이 리스트
Project I Modeling
요약
연습문제
Part 03 그래픽 파이프라인
Chapter 06 모델 변환과 시점 변환
01 좌표계
02 기하 변환
03 지엘의 모델 변환
04 지엘의 시점 변환
Project II 모델 변환 및 시점 변환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7 투상 변환과 뷰 포트 변환
01 투상
02 지엘의 투상 변환
03 지엘의 뷰 포트 변환
04 지엘 프로그램의 예
Project III 투상 변환 및 애니메이션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8 가시성 판단
01 벡터
02 후면 제거
03 절단 알고리즘
04 지엘의 절단
05 은면 제거
06 지엘 프로그램의 예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9 래스터 변환
01 래스터 변환
02 선분의 래스터 변환
03 다각형의 래스터 변환
04 보간법
05 지엘의 그래픽 기본 요소
출판사 서평
이 책의 특징(개정판에서 달라진 부분
① 비주얼 스튜디오 2008 이상에서 실습 가능하도록 버전업+윈도우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 설명 추가
② 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젝트 4개 수록
③ 장별로 기존 내용을 다듬고 최근 내용 반영
④ 모바일 기기 프로그래밍 기초를 위한 OpenGL ES 절 추가
도서 특징(책 표지글
3차원 그래픽스 이론에 대한 명쾌한 해설과
OpenGL을 이용한 구체적 구현
【누구를 위한 책인가?】
컴퓨터 학과에서 컴퓨터 그래픽스 교재로 활용할 ...
이 책의 특징(개정판에서 달라진 부분
① 비주얼 스튜디오 2008 이상에서 실습 가능하도록 버전업+윈도우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 설명 추가
② 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젝트 4개 수록
③ 장별로 기존 내용을 다듬고 최근 내용 반영
④ 모바일 기기 프로그래밍 기초를 위한 OpenGL ES 절 추가
도서 특징(책 표지글
3차원 그래픽스 이론에 대한 명쾌한 해설과
OpenGL을 이용한 구체적 구현
【누구를 위한 책인가?】
컴퓨터 학과에서 컴퓨터 그래픽스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컴퓨터 그래픽스가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분야의 근간을 이룬다는 점에서 볼 때 게임 학과나 멀티미디어 학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디자인,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는 그래픽 관련 종사자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근 등장한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이 오픈지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모바일 프로그래밍 참고서로 활용할 수 있다.
부/장별 내용 요약
1장~3장(기초 다지기
본문 내용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으로,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 용어를 위주로 설명한다. 1장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가 사용되는 분야와 발전 과정을 알아본다. 2장에서는 그래픽 출력 장치/프로세스의 작동 원리를 알아본다. 3장에서는 화면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