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을 위한 수학! 수학을 위한 코딩!
요즘 언론에 보도되는 뉴스를 들어보면, 다가올 미래의 우리 생활 속 많은 부분들을 인공지능 혹은 프로그램화된 기계나 컴퓨터가 대신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들까지도 컴퓨터가 수행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철저히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코딩은 이러한 프로그램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폰을 만든 스티븐 잡스는 “모든 국민이 코딩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어떤 학자들은 “5~10년만 지나도 컴퓨터 언어에 대한 기본지식 없이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을 것이다.”, “아이들이 배워야 할 공통언어는 수학과 코딩이다. 2+2가 4라는 건 세계 어디를 가도 똑 같다.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 언어도 세계 공통이다.”라고 말한다.
코딩을 공부하고 싶은데 좋은 책을 찾지 못했나요? 그렇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엔트리로 코딩하며 수학 개념을 학습할 수 있고, 따라만 하는 학습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여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며, 코딩과 수학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책입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코딩수학’의 특징
- 코딩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유도하기 위해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코딩과 수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코딩과 수학을 연계하였습니다.
- 학생들이 코딩을 단순히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