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_01.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이해하기
1. 서브스턴스의 이해
- 서브스턴스란?
- 절차적 방식
-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2. PBR(물리기반 렌더링의 이해
- 에너지 보존 법칙
- Fresnel(프레넬
3. 텍스처의 종류 및 이해
- Color map
: Diffuse map
: Albedo map
- Normal map
: Tangent space Normal map
:: Height map
: World space Normal map
:: Position map
- Ambient Occlusion
: Cavity map
- Curvature map
- ID map
- Specular map
- Glossiness map
- Metallic map
- Roughness map
4.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5. 노드 구조 이해하기
6. 기본 노드 알아보기
- Gradient map
- Blend
- Blur
-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 Sharpen
- HSL
- Levels
- Bitmap
- Text
- Normal
- Transformation 2D
- Curve
- Grayscale Conversion
- Channels Shuffle
- SVG
- Uniform Color
- Warp
- Emboss
- Input Color / Input Grayscale / Output
- Comment
-
세계 최초로 출간된 PBR 텍스처 제작 툴 서브스턴스 디자이너의 입문
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는 Allegorithmic 사에서 개발한 텍스처 제작 솔루션입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에서는 PBR이라 불리는 물리기반 렌더링을 위해 아주 중요한 텍스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용량으로 고해상도의 텍스처 제작은 물론이고 절차적 방식에 의한 다이나믹한 텍스처까지 가능합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솔, PC 게임에서도 사용되어 그 탁월함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메이저 게임개발사와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적극 도입되고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를 하나도 모르는 초보자 대상의 입문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총 10개의 타일링 텍스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면서, 노드를 이용한 고품질의 텍스처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를 공부하고 싶어도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시작하기 힘들었던 분들이나, 어떻게 텍스처 노드를 제작/관리하며 완성하는지에 대한 노하우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