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서강대학교
1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영미문화계·EU문화계·동아시아문화계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영미문화계·EU문화계·동아시아문화계 출제 방향 및 해설
2 2014학년도 수시논술(사?회과학계·커뮤니케이션학부
2014학년도 수시논술(사회과학계·커뮤니케이션학부 출제 방향 및 해설
3 2014학년도 수시논술(경제학부·경영학부
2014학년도 수시논술(경제학부·경영학부 출제 방향 및 해설
4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영미문화계·EU문화계·동아시아문화계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영미문화계·EU문화계·동아시아문화계첨삭
5 2012학년도 수시논술(사회과학계·경제학부
2012학년도 수시논술(사회과학계·경제학부 첨삭
6 2011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커뮤니케이션학부
2011학년도 수시논술(인문계·커뮤니케이션학부 첨삭
02 서울시립대학교
1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출제 방향 및 해설
2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 B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 B 첨삭
3 2012학년도 수시논술(인문 B
2012학년도 수시논술(인문 B 첨삭
4 2011학년도 수시논술(인문
2011학년도 수시논술(인문 첨삭
03 이화여자대학교
1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 출제 방향 및 해설
2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I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I 출제 방향 및 해설
3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
2013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 첨삭
4 2012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I
2012학년도 수시논술(인문 II 첨삭
04 한국외국어대학교
1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_16일 오전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_16일 오전 출제 방향 및 해설
2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_16일 오후
2014학년도 수시논술(인문_16일 오후 출제 방향 및 해설
3 2014학년도 수시논술(
출판사 서평
- 이 책의 특징
논술첨삭백서는 우수답안과 부족한 답안의 사례들을 통해 채점자의 실제적 기준과 근거를 확인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대치동 아토즈논술학원과 논단기를 통해 수집, 검증되었던 약 4,700여 개의 답안들을 철저히 선별하고 코멘트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함께 준비하는 학교들을 묶어 학교별 경향을 익힐 수 있게 배치하였고, 특별한 가감 없이 첨삭지 자체를 시각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책은 아토즈논술에서 제공되는 많은 자료들 중 학생들이 ‘첨삭답안모음집’을 유달리 선호한다는 사실을 통해 기획되었습니다. 자신이 쓴 글...
- 이 책의 특징
논술첨삭백서는 우수답안과 부족한 답안의 사례들을 통해 채점자의 실제적 기준과 근거를 확인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대치동 아토즈논술학원과 논단기를 통해 수집, 검증되었던 약 4,700여 개의 답안들을 철저히 선별하고 코멘트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함께 준비하는 학교들을 묶어 학교별 경향을 익힐 수 있게 배치하였고, 특별한 가감 없이 첨삭지 자체를 시각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책은 아토즈논술에서 제공되는 많은 자료들 중 학생들이 ‘첨삭답안모음집’을 유달리 선호한다는 사실을 통해 기획되었습니다. 자신이 쓴 글을 객관적으로 첨삭받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이 쓴 좋은 글과 아쉬운 글들을 본다면 그 자체로 Peer Review의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학교별 문제들의 경향과 답안의 채점기준을 철저히 확인하고, 실제 자신의 답안에 적용해보기 바랍니다. 논술은 직접 쓰고 첨삭을 받는 과정이 축적되고 반복되어 체화되어야만 완성이 가능합니다.
‘첨삭’은 논술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첨삭 사례들을 통해 학교별 문제들의 출제 경향과 우수답안의 구조적, 내용적 정합성을 확인할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