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만 이를 닦아야 할까요?
사람 말고 다른 동물들이 칫솔을 들고 양치질을 하는 건 본 적이 없어요. 동물들이 훨씬 큰 이빨을 갖고 있고, 더 질긴 음식을 먹는데도요! 우리는 이도 훨씬 작고 더 부드러운 음식만 먹는데, 왜 우리만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이를 열심히 닦아야 할까요?
충치는 무엇 때문에 생기는 거예요?
아침을 먹어도, 점심을 먹어도, 저녁을 먹어도 양치를 해야 한대요. 귀찮은 양치질을 하루에 세 번이나 해야 한다니! 그건 바로 ‘플라그’ 때문인데, 우릴 귀찮게 하는 요 녀석은 도대체 어디에서 나타나 생기는 걸까요?
양치질은 이렇게!
칫솔을 마구 왔다 갔다 하면 입 속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날 수도 있어요. 양치질을 부드럽게 해서 입 속에 상처가 나지 않으면서도 이가 썩지 않게 올바른 양치질을 해야 해요. 윗니, 아랫니, 안쪽, 바깥쪽 구석구석, 즐겁게 양치하는 법을 배워 볼까요?
치과는 이가 아파야만 가는 곳이 아니랍니다
치과는 억울하대요. 이가 아픈 사람만 가는 곳이라는 오해를 받고 있으니까요.
우리는 치과는 ‘이가 아픈 사람들이 가는 곳’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또 언제 가는 걸까요? 이 책을 보면 치과의 억울한 오해를 풀어 줄 수 있을 거예요! 치과에 더 이상 겁내지 않고 즐겁게 갈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우리 몸에서 이는 가장 튼튼한 곳이지만, 그만큼 아프기 쉬운 곳이랍니다. 하지만, 이가 튼튼하지 않으면, 부모님이 해 주신 맛있는 밥도 잘 먹을 수 없고, 예쁘게 활짝 웃을 수도 없어요.
우리 모두 이를 소중히 하는 법을 배워 보아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