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세계적인 뇌 과학자로 꼽히는 도호쿠대 가와시마 류타 교수는 ‘어린이처럼 계산 문제를 풀거나 소리 내어 글을 읽으면 성인도 두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뇌세포 사이를 연결하는 조직인 시냅스가 훈련을 통해 발달하게 되고, 같은 수의 뇌세포로도 더 어려운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의 연구는 일본과 미국 등 각국에서 두뇌 트레이닝 붐을 일으켰다. 흔히 천재라고 불리는 이들이 두뇌퍼즐을 즐기는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 신체 단련으로 근육을 키우듯이 두뇌도 반...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세계적인 뇌 과학자로 꼽히는 도호쿠대 가와시마 류타 교수는 ‘어린이처럼 계산 문제를 풀거나 소리 내어 글을 읽으면 성인도 두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뇌세포 사이를 연결하는 조직인 시냅스가 훈련을 통해 발달하게 되고, 같은 수의 뇌세포로도 더 어려운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의 연구는 일본과 미국 등 각국에서 두뇌 트레이닝 붐을 일으켰다. 흔히 천재라고 불리는 이들이 두뇌퍼즐을 즐기는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 신체 단련으로 근육을 키우듯이 두뇌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지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버드 1분 퍼즐》을 개발한 하버드 두뇌퍼즐 연구회는 세계적 명문 대학에서 열리는 퀴즈 대회와 글로벌 기업들이 인재를 선발할 때 출제하는 사고력 테스트 문제를 분석해 두뇌 트레이닝의 목적에 따라 변형했다. 게임을 하듯이 즐거운 마음으로 문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새 두뇌퍼즐의 세계에 빠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