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건강하게 지켜 주는 올바른 습관!
갑자기 감기에 걸리면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그럴 때 내 몸은 어떤 방법으로 병을 이겨 내는 걸까요? 감기 같은 병원균이 들어오면 내 몸은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아프지 않도록 스스로 방어해요. 그래서 몸에 열이 나거나 재채기와 기침을 하고, 콧물이 흐르기도 하지요. 이런 증상은 내 몸이 해가 되는 물질을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이랍니다. 몸이 아프지 않고 건강할 수 있도록 내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 몸을 지키는 건강한 습관》은 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내 몸의 증상과 일상에서 내 몸을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습관에 대해 알아가며 불빛을 비추어 확인하는 아주 특별한 지식 그림책입니다. 온몸이 뜨거워지며 체온을 올리는 열, 간질간질 참을 수 없는 기침과 재채기, 자꾸만 흐르는 콧물까지 내 몸이 아플 때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을 살펴보고 그 원인에 대해서도 알 수 있지요. 나아가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충분히 자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등 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생활 습관까지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퀴즈를 풀듯이 책장을 넘기기 전에 아이가 먼저 생각해 보고 불빛을 비춰 실제 모습을 확인하면 더 재미있을 뿐 아니라 책을 읽는 즐거움과 집중력도 높아지지요.
책 맨 뒤의 “자세히 알아보아요!”에는 병에 걸리면 내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어요. 간단한 병의 증상부터 올바른 습관까지 건강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대응 방법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이 책 한 권이면 내 몸의 건강과 바른 생활 습관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 거예요.
불빛을 비추면 마술처럼 그림이 나타나는 〈불빛 그림책〉 시리즈
아이들은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요. 어른에게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는 일상적인 일이나 현상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새롭고, 궁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