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0대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 책 세트 전3권
저자 다카하시 마사야
출판사 오유아이(초록개구리
출판일 2021-12-24
정가 37,500원
ISBN 9791157821549
수량
10대에 투자가 궁금한 나, 어떻게 할까?
10대에 미니멀리스트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10대에 미니멀리스트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소비의 큰손이 된 10대를 위한 ‘단순하게 살기’ 입문서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이 가능해지고 플라스틱이 발명되면서 대중의 소비 패턴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 결과 무슨 문제가 발생했는지 짚어보면서 미니멀리즘 발생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한다. 대중이 끝없는 소비를 그만두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실천하면서 미니멀리즘을 삶의 철학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보여준다. 미니멀리스트의 첫걸음으로 물건이나 음식의 처음과 끝을 추적하고, 물건을 현명하게 구입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불필요한 물건을 책임감 있게 버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미니멀리스트들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체험을 들려주고, 독자가 당장 해 볼 수 있는 손쉽고 다채로운 활동을 소개한다.


『광고는 왜 10대를 좋아할까?』

10대를 똑똑한 소비자로 만드는 광고의 모든 것
부모가 물건을 사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10대는 광고 매체의 표적이다. 광고주들은 첨단 매체에 빠르게 접속하고 그만큼 광고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10대의 특성을 감안하여 광고를 제작한다. 이 책은 왜 10대가 광고의 역사부터 제작 원리까지 알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광고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올바른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는지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