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중심 낱말 찾기]
해리포터 소설 속 도서관이 생겼다! (설명문┃사회 3-1
‘한글’은 처음부터 이름이 ‘한글’이었을까? (설명문┃국어 2-1
소중한 단짝, 스케이트보드 (소개문┃국어 2-1
아홀로틀 관찰 기록문 (기록문┃과학 3-1
계단을 내려가는 방법 (동시┃국어 2-1
김장 문화, 인류 무형 문화유산에 오르다! (기사문┃사회 3-1
[기초: 중심 문장 찾기]
약 먹을 시간을 알려 주는 약병이 개발되다! (기사문┃국어 3-1
공중전화 사용료가 쌀 다섯 가마니라고? (설명문┃사회 3-1
매미는 왜 시끄럽게 울까요? (설명문┃과학 3-1
봉사 활동을 다녀와서 (설명문┃국어 2-1
냄비의 손잡이는 왜 덜 뜨거울까? (설명문┃과학 3-1
‘반듯이’ 100점? ‘반드시’ 100점! (대화문┃국어 2-1
[기초: 내용 간추리기]
공룡 박물관이 생겼어! (편지┃사회 3-1
무엇으로 옷을 만들까요? (설명문┃과학 3-1
직업에 따른 통신 수단 (설명문┃사회 3-1
시장과 마트는 같을까, 다를까? (설명문┃사회 3-1
흥부 놀부와 함께하는 인터뷰 (대화문┃국어 2-2
잠꾸러기 동물, 코알라와 고양이 (생활문┃과학 3-1
[쉬어가기] 공통으로 들어갈 받침을 찾아라!
[연습]
북한의 자전거 (설명문┃사회 3-1
끝말잇기와 쿵쿵따 놀이 (설명문┃국어 2-1
바다에는 신호등이 있을까, 없을까? (설명문┃사회 3-1
첫 주먹밥 만들기 대성공! (생활문┃국어 2-1
할머니, 죄송해요 (편지┃국어 2-1
가을이 오면 (동시┃국어 3-1
[실전: 1주차]
1일차: 우리 고장 이름 (설명문┃사회 3-1
2일차: 가마 타고, 인력거 타고! (설명문┃사회 3-1
3일차: 생명을 구하는 일, 유기견 입양 (논설문┃국어 3-1
4일차: 전기를 아끼기 위한 작은 실천 (논설문 ┃과학 3-1
5일차: 거만한 참나무와 겸손한 갈대 (문학┃국어 2-1
[쉬어가기] 암호를 풀어라!
[실전: 2주차]
1일차
우리 아이의 평생 성적을 좌우하는 힘,
?초등 문해력 한 문장 정리의 힘?이 특별한 이유 3가지!
(1 초등 교과 연계 지문으로 교과 지식과 교양 지식을 한 번에!
-초등 국어, 과학, 사회 교과와 연계된 교과 지문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교양 지문으로 교과 지식과 교양 지식을 동시에 쌓을 수 있습니다.
-설명문, 논설문과 같은 비문학 장르부터 문학 장르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여 어떤 글도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차근차근 문해력을 완성해 나가는 3단계 구성!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기초 단계, 문제 풀이로 적용하는 연습 단계, 노트를 통해 한 문장으로 정리하는 실전 단계의 총 3단계 구성으로 문해력을 차근차근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3 상위 1% 학생들의 코넬 노트 정리 연습!
-지문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노트 정리법을 통해 상위 1% 학생들의 효율적인 공부 방법과 평생 공부 습관을 익힐 수 있습니다.
-‘1일 한 장’ 분량으로 구성된 실전 단계 학습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4 어떤 지식도 내 것으로 만드는 한 문장 정리!
-글을 읽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한 문장 정리 훈련으로 서술형 평가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방대해지는 지식을 자신의 지식으로 소화하는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