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퀘스트3D 기초편
저자 강승묵 외공저
출판사 혜지원
출판일 2007-12-06
정가 19,000원
ISBN 9788983795342
수량
가상현실의 소개 및 전망

PART 1 시작하기
1.1 소개
1.2 이 책의 활용법
1.3 Quest3D 설치방법
1.4 예제
1.5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1.6 채널(Channels
1.7 프로그램 플로우(Program Flow
1.8 템플릿(Templates
1.9 3D 씬(3D Scenes
1.10 퍼블리케이션(Publication
1.11 요약

PART 2 버추얼 스튜디어
2.1 3D 오브젝트(3D Objects
2.2 애니메이션(Animation
2.3 오브젝트 임포트(Object Import
2.4 서피스 속성(Surface Properties
2.5 라이팅과 섀도우(Lighting and Shadows
2.6 카메라(Camera
2.7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 GUI
2.8 사운드와 뮤직(Sound and Music
2.9 랜드스케이프(Landscapes
2.10 파티클 시스템(Particle Systems
2.11 캐릭터 애니메이션(Character Animation

PART 3 프로그래밍
3.1 로직(Logic
3.2 수학
3.3 루프(For Loop
3.4 어레이(Arrays
3.5 멀티 채널 그룹(Multiple Channel Groups
3.6 수학 연산자(Mathematical Operator
3.7 패스파인딩(Pathfinding
3.8 FSM(Finite State Machine
최근 들어 국내에서 연구 개발 하는 분야는 문화콘텐츠 분야입니다. 우리나라가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야는 문화콘텐츠 관련 문화유산의 디지털 복원 및 전시입니다. 여기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 가상현실이며, 가상의 공간 안에서 이미 소실되었거나 일반인의 접근이 불가능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주목적이며, 이 책에서는 가상현실을 재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하였습니다.



PART 1 시작하기

Quest3D의 설치와 채널, 템플릿, 채널 그래프 등과 프로그램의 구성 및 기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PART 2 버추얼 스튜디어

3D 오프젝트, 애니메이션, 라이팅, 카메라, 파티클, 사운드 사용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PART 3 프로그래밍

로직, 수학적 계산, 수학 연산자, 어레이, 패스 파인딩과 같은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PART 4 고급 기능

전채적인 프로젝트 관리, 물리 시스템, 여러 대의 시스템을 연동해서 실행하는 데이터베이스와 네트워크 기능을 알아봅니다.



PART 5 디지털 흑산도 제작기획

흑산도의 3D 모델로 Quest3D를 이용하여 제작했던 디지털 흑산도 제작 기획을 통하여 프로젝트 실제 제작 과정을 살펴봅니다.



부록

3D Studio Max와 Maya 파일 변환하기, 유저 인터페이스, 키보드 단축키를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