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커피의 재발견(1987년까지
1. 상상, 꿈, 그리고 초라한 어린 시절
2.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3. 에스프레소의 로맨스를 발견하다
4. 행운이란, 계획의 결과
5. 부정적인 사람은 결코 위대한 기업을 세울 수 없다
6. 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
2부 커피 경험의 재창조(상장회사가 되기 전, 1987~1992년
7. 눈을 크게 뜨고 꿈을 펼쳐라
8. 당신을 사로잡는 것이라면 반드시 다른 사람도 매혹할 것이다
9. 직원은 기계의 부속품이 아니다
10. 100층짜리 건물은 먼저 튼튼한 기반이 필요하다
11. ‘예스맨’을 멀리하고 ‘아이디어맨’을 가까이하라
12. 독단성과 융통성의 사이에서
3부 기업가 정신의 재창출(상장회사가 된 후, 1992~1997년
13. 주가에 울고 웃지 말고 경영에만 집중하라
14. 기업을 계속 성장시키려면 자신부터 개혁해야 한다
15. 직원의 작은 아이디어가 회사를 살린다
16. 완벽하게 보일지라도 다음 단계의 도약을 준비하라
17. 위기는 예고 없이 찾아온다
18. 일류 브랜드는 광고 회사가 만드는 것이 아니다
19. 2천만 명의 새 고객을 위한 것이라면 모험할 가치가 있다
20. 성장하면서도 작은 것에 세심할 수 있다
21. 기업은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을까?
22. 기업 성장과 개성을 맞바꾸지 말라
23. 무언가에 집중할 때 근시안이 되어서는 안 된다
24.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하다
커피에 대해서
에필로그
번역을 마치고
차가운 자본주의 시장에서
따뜻한 인간 중심 경영의 가치를 증명하다!
★ ‘CEO들의 CEO’ 하워드 슐츠가 쓴 첫 번째 책 ★
★ 전 세계 10개 언어 번역 글로벌 스테디셀러 ★
★ 출간 25주년 리커버 에디션 출간 ★
“일터에서 모든 사람을 존중하는 방법,
다양성을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로 만드는 방법을 담은 책.”_〈포브스〉
매장이 5개뿐이던 영세 커피 전문점에서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로 성장한 스타벅스. 그 도전과 성공 스토리의 중심에 30여 년간 스타벅스를 이끈 하워드 슐츠가 있었다. 냉혹한 자본주의 시장에서 ‘인간 중심 경영’과 ‘사회적 책임 경영’의 가치를 증명한 전설적인 CEO로, 그의 경영 전략은 오늘날 기업 경영의 원칙이 되었다.
스타벅스 성공신화의 비밀을 밝힌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원제: Pour Your Heart Into It는 1997년 출간된 이래 〈포브스〉 〈비즈니스 타임스〉 등 전 세계 언론의 극찬을 받고 10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한국에서는 1999년 7월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 개장에 맞춰 출간되면서, 대기업 대표부터 스타트업 창업자까지 국내 CEO들이 추천하는 ‘필독 경제경영서’로 자리 잡았다. 2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으며, 성원에 힘입어 2022년 뉴 에디션으로 독자를 만난다.
일터에서의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상품이 아닌 경험을 파는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방식은 전 세계 독자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켰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더해지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스타벅스, ‘제3의 장소’가 되다!
특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 기업의 시초
“상품이 아닌 경험을 파는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방식은 오늘날 모든 기업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조너선 라벤더(회계·컨설팅 기업 ‘KPMG’ 회장
하워드 슐츠는 1987년 스타벅스를 인수할 때 이미 스타벅스 매장을 제1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