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가면을 벗긴 링컨 : 부정직한 링컨의 진짜 얼굴
저자 토머스J.디로렌조
출판사 소화
출판일 2008-10-20
정가 10,000원
ISBN 9788984103412
수량
목차
옮긴이의 말
1장_링컨의 수문장들에게 도전한다
Part 1 감추어진 진실-링컨과 남북전쟁
2장_링컨의 신화를 벗기다
3장_가짜투성이의 링컨 어록
4장_양키가 도덕적으로 우월하다는 잘못된 신화
5장_링컨의 라이베리아 커넥션
6장_링컨을 혐오한 노예폐지론자
7장_주권州權의 진실
8장_유명무실한 헌법
9장_링컨의 진짜 거짓말
10장_링컨의 엄청난 범죄-연방대법원장에 대한 체포영장
Part 2 새로운 진실-링컨과 경제문제
11장_공화당의 기원
12장_링컨은 철도회사의 로비스트였다
13장_링컨은 보호무역주의자였다
14장_링컨은 통화팽창주의자였다
Part 3 날조된 진실-링컨 숭배자들의 권모술수
15장_대포밥 만들어내기
16장_링컨식 전체주의자들
17장_전지전능한 링컨식 국가에 충성을 맹세하기
18장_전쟁반대론자의 투옥에 대한 링컨 숭배주의자들의 변명
19장_링컨 숭배주의자들에게 대항하기
출판사 서평
지난 2007년 가을, 대통령선거 직전 출간되어 많은 언론의 관심을 모았던 ≪링컨의 T-메일≫은 전신을 이용하여 남북전쟁을 승리로 이끈 국가경영자의 측면에서 에이브러햄 링컨을 조명한 데 이어, 이번?에 동시에 출간된 ≪정직한 법조인 링컨―에이브러햄 링컨의 변호사 시절≫과 ≪가면을 벗긴 링컨―부정직한 링컨의 진짜 얼굴≫은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각각 상반된 시각에서 링컨을 조명하고 있다.
좋은 책의 번역을 업으로 정한 역자인 변호사 임동진의 현장 경험에서 비롯한 풍부한 배경 설명 및 어려운 법률용어들에 대한 역주 작업이 돋보인다.
...
지난 2007년 가을, 대통령선거 직전 출간되어 많은 언론의 관심을 모았던 ≪링컨의 T-메일≫은 전신을 이용하여 남북전쟁을 승리로 이끈 국가경영자의 측면에서 에이브러햄 링컨을 조명한 데 이어, 이번에 동시에 출간된 ≪정직한 법조인 링컨―에이브러햄 링컨의 변호사 시절≫과 ≪가면을 벗긴 링컨―부정직한 링컨의 진짜 얼굴≫은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각각 상반된 시각에서 링컨을 조명하고 있다.
좋은 책의 번역을 업으로 정한 역자인 변호사 임동진의 현장 경험에서 비롯한 풍부한 배경 설명 및 어려운 법률용어들에 대한 역주 작업이 돋보인다.
≪정직한 법조인 링컨≫과 ≪가면을 벗긴 링컨≫도 링컨의 신화를 낱낱이 파헤친다는 점에서는 전작 ≪링컨의 T-메일≫과 궤를 같이한다. 그러나 링컨이 수임했던 낱낱의 사건분석을 통해 법조인으로서의 링컨을 조명한 ≪정직한 법조인 링컨≫과, 역사적 문건의 검토를 통해 링컨 신화의 허구성뿐만 아니라 위선적인 링컨의 정책이 그 후 미국 역사에 미친 악영향을 집요하게 파헤친 ≪가면을 벗긴 링컨≫은 저자들의 지향점이 크게 다르다. 동일한 인물에 대한 동시대 저자들의 분석이 이렇게까지 양극화될 수 있음이 놀랍다.
위대한 인도주의자, 한국의 위인전은 물론 전직 대통령들까지 사숙했던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 내년 2월, 링컨의 탄생 200주년을 맞아 미국에서는 그를 조명하는 갖가지 행사가 준비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