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01 맥스가 별거냐? 나도 한다 이거야!
Lesson 01 자! 이제 3ds Max 2009 Design을 시작해보자!
Lesson 02 3ds Max 2009 Design 화면 구성과 기본 기능들 살펴보기
Lesson 03 3ds Max 파일 다루기와 기본 작업 과정 익히기
Lesson 04 전문가는 화면 구성도 다르게 쓰더라
Lesson 05 백문이불여일 클릭! 만들고 저장하자! Box만으로 간단한 의자 만들기
Lesson 06 재질 편집기(Material Editor를 이용하여 의자와 식탁 매핑하기
Lesson 07 Wire Parameters를 이용한 기어 애니메이션과 반복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 02 원하는 모양으로 맘대로 주물러 완성하자
Lesson 01점에서 면으로 면에서 도형으로 점점 커지는 3차원의 세계
Lesson 023ds Max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도형 알아보기
Lesson 03확실히 알고 가자! 3ds Max 편집의 모든 것…
Lesson 04Teapot 만을 이용하여 술병과 찻잔 만들기
Lesson 05Box와 Edit Poly, MeshSmooth 모디파이어를 이용하여 돼지 저금통 만들기
Lesson 06Taper와 Twist, FFD 모디파이어로 실측형 건물 세우기
Lesson 07Box와 Pro Boolean을 이용하여 실측 건물 세우기
Lesson 08Symmetry,MeshSmooth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정교한 USB 만들기
Lesson 09Rectangle을 이용한 정교한 IPOD 디자인하기
Lesson 10Pro Boolean을 이용하여 정교한 모양의 감시 카메라 만들기
Lesson 11NURBS 모델링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우산 만들기
PART 03 이제야 감독 소리 좀 듣겠네. 라이트와 카메라 설치하기
Lesson 01라이트와 카메라를 이용하면 낮과 밤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Lesson 02Light를 이용한 각종 조명 효과 표현하기
출판사 서평
소개
3ds Max 2009 출시에 맞춰 혁명적으로 바뀐 환경을 체계적이면서도 가장 쉬운 단어로 기술하여 누구라도 쉽게 3ds Max 2009를 정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3차원 가상 공간에 물체를 만들?어 가는 모델링에서 표면 색과 거칠음을 표현하는 매핑, 최종 이미지와 영상을 계산하는 렌더링,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제감 표현, 건축 시뮬레이션을 위한 준비 과정과 실무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독자의 욕구에 맞는 예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지독히 평범한 언어로 설명하였고 중요한 내용은 수없이 반복 설명...
소개
3ds Max 2009 출시에 맞춰 혁명적으로 바뀐 환경을 체계적이면서도 가장 쉬운 단어로 기술하여 누구라도 쉽게 3ds Max 2009를 정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3차원 가상 공간에 물체를 만들어 가는 모델링에서 표면 색과 거칠음을 표현하는 매핑, 최종 이미지와 영상을 계산하는 렌더링,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제감 표현, 건축 시뮬레이션을 위한 준비 과정과 실무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독자의 욕구에 맞는 예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지독히 평범한 언어로 설명하였고 중요한 내용은 수없이 반복 설명하였습니다.
구성
Part 1 | 맥스가 별거냐? 나도 한다 이거야!
3ds Max의 설치 과정을 비롯한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핵심 개념에 대하여 먼저 살펴 봅니다. 이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도 3ds Max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의자 만들기와 완성된 의자에 대한 매핑을 다루어 보며 더불어 3D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의 기초 또한 알아 봅니다.
Part 2 | 원하는 모양으로 맘대로 주물러 완성하자
3차원 작업의 시작은 가상 공간에 원하는 물체 즉 오브젝트를 만들어가는 모델링(Modeling 작업이라 할 수 있는데 3ds Max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델링 기법과 이를 이용하는 모델링 예제들을 난이도를 높여가며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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