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타입 (Type
1.1. 디지털화
1.2. 정수 타입
1.3. 부동소수점 타입
1.4. 문자 타입
1.5. 문자열
1.6. 날짜 시간
1.7. 참조 타입
1.8. typedef
1.9. auto
1.10. 정리
Chapter 02 선언과 정의
2.1. 선언과 정의의 구분
2.2. 기억 부류(Storage Class
2.3. 정적 변수
2.4. 정리
Chapter 03 빌드(Build
3.1. 빌드의 구성
3.2. 전처리 지시문
3.3. 미리 정의된 매크로
3.4. 미리 컴파일된 헤더(Pre-Compiled Header
3.5. 링크 에러(Link Error
3.6. 정리
Chapter 04 메모리
4.1. 가상 메모리
4.2. 메모리 할당과 해제
4.3. 메모리와 이름
4.4. 정리
Chapter 05 포인터와 배열
5.1. 포인터
5.2. 배열
5.3. 다차원 배열
5.4. 배열의 크기
5.5. vector
5.6. 정리
Chapter 06 클래스
6.1. 구조체와 클래스의 차이
6.2. 클래스의 메모리 구조
6.3. 생성자와 소멸자
6.4. 복사 생성자와 복사 대입 연산자
6.5. 초기화 리스트(Initialization List
6.6. 타입 변환 연산자(Type Conversion Operator
6.7. 상속(Inheritance
6.8. 다중 상속(Multiple Inheritance
6.9. 가상상속(Virtual Inheritance
6.10. 클래스 타입 변환
6.11. 정리
Chapter 07 함수
7.1. 함수 타입
7.2. 함수 호출 규약(Calling Convention
7.3. Name Mangling(Name Decoration
7.4. 인자(Parameter / Argument
7.5. 반환 타입(Return Type
7.6. 가변
출판사 서평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의 문법과 사용 방법보다는 C++ 그 자체에 초점을 두었다. 즉, C++ 프로그래밍이 어떤 구조와 원리에 의해서 이루어지는지를 집중적으로 설명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따라서 일부 내용 중에는 C++ 코드가 어셈블리로 어떻게 변환되고, 어떤 동작 원리에 의해서 돌아가는지를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부분도 있다. 그렇다고 그것이 전부인 것은 아니다. 근본 원리를 이해했으면 그것을 응용할 때 빛을 발휘되게 된다. 이 책에서는 기본 원리가 어떤 식으로 응용되어서 C++ 프로그래밍의 수많은 표준과 기법으로 탄생하는지를 살...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의 문법과 사용 방법보다는 C++ 그 자체에 초점을 두었다. 즉, C++ 프로그래밍이 어떤 구조와 원리에 의해서 이루어지는지를 집중적으로 설명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따라서 일부 내용 중에는 C++ 코드가 어셈블리로 어떻게 변환되고, 어떤 동작 원리에 의해서 돌아가는지를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부분도 있다. 그렇다고 그것이 전부인 것은 아니다. 근본 원리를 이해했으면 그것을 응용할 때 빛을 발휘되게 된다. 이 책에서는 기본 원리가 어떤 식으로 응용되어서 C++ 프로그래밍의 수많은 표준과 기법으로 탄생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에는 기존의 책들이나 검색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들이 다수 나오게 된다. 가령 단순히 원칙처럼 외우고 넘어갔던 new ~ delete, new[] ~ delete[]를 반드시 짝 맞추어야 하는 이유라던가, 생성자와 소멸자에서는 왜 가상함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const 멤버 함수에서 왜 const가 반드시 필요할 수 밖에 없는지, 또한 STL의 function은 람다를 어떤 방식을 통해서 전역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지도 다루게 된다.
C++은 C 언어에 클래스를 추가하면서 탄생한 언어이다. 따라서 이 책은 클래스와 더불어서 클래스로 인하여 추가된 개념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된다. 가령 클래스의 다중 상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