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01장: 사람을 사랑한 기술
__신기술은 이전 기술의 어깨를 딛고
__기계어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____기계어-0과 1의 행진 / 너무나 비인간적인 언어
____어셈블리어-0과 1의 행진을 벗어나 인간 지향으로 / 기계어 니모닉
____C 언어-강력한 이식성 / One Source Multi Object Use Anywhere
____C++ 언어-정말 인간적인 프로그래밍 방법론, 객체 지향
____자바 - 진정한 객체 지향 언어
____신기술은 이전 기술의 어깨를 딛고 개발자를 위해 발전한다
____신기술이 역사 속에서 환영만 받은 것은 아니다
__짧은 글, 긴 생각
____UML을 대하는 자세
____당신은 CBD, SOA가 어려운가?
____객체 지향의 4대 특성을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는가?
____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사상이면서 또 단일 제품이다
__책 출간의 변
▣ 02장: 자바와 절차적/ 구조적 프로그래밍
__자바 프로그램의 개발과 구동
____자바에 존재하는 절차적/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유산
____다시 보는 main( 메서드: 메서드 스택 프레임
__변수와 메모리: 변수! 너 어디 있니?
__블록 구문과 메모리: 블록 스택 프레임
__지역 변수와 메모리: 스택 프레임에 갇혔어요!
__메서드 호출과 메모리: 메서드 스택 프레임 2
__전역 변수와 메모리: 전역 변수 쓰지 말라니까요!
__멀티 스레드 / 멀티 프로세스의 이해
__STS(또는 이클립스를 이용해 T 메모리 영역 엿보기
__정리 - 객체 지향은 절차적/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어깨를 딛고
▣ 03장: 자바와 객체 지향
__객체 지향은 인간 지향이다
__객체 지향의 4 대 특성 - 캡! 상추다
__클래스 vs. 객체 = 붕어빵틀 vs. 붕어빵 ???
__추상화: 모델링 82
____추상화는 모델링이다
____추상화와 T 메모리
____클래스 멤버 vs. 객체
출판사 서평
자바에서 스프링으로 나아가기 위한 연결 고리를 제공해 드립니다!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소스 경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스프링은 자바와 객체 지향이라는 기반 위에 굳건히 세워져 있다. 따라서 스프링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려면 먼저 자바와 객체 지향부터 올바르게 이해해야 한다.
모든 기술은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 아니다. 이전 기술의 어깨를 디딤돌 삼아 그 위에 이전 기술이 제시한 철학과 기법을 정반합의 논리로 정제하고, 이전 기술을 거름 삼아 새로운 철학과 기법을 더해 나타난다. 스프링 ...
자바에서 스프링으로 나아가기 위한 연결 고리를 제공해 드립니다!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소스 경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스프링은 자바와 객체 지향이라는 기반 위에 굳건히 세워져 있다. 따라서 스프링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려면 먼저 자바와 객체 지향부터 올바르게 이해해야 한다.
모든 기술은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 아니다. 이전 기술의 어깨를 디딤돌 삼아 그 위에 이전 기술이 제시한 철학과 기법을 정반합의 논리로 정제하고, 이전 기술을 거름 삼아 새로운 철학과 기법을 더해 나타난다. 스프링 또한 이전 기술과 개념에서 좋은 점들을 집대성하고 거기에 자신만의 철학과 기법을 더해 자타가 인정하는 현존 최강의 프레임워크로 발전했다. 따라서 스프링을 학습하고 적용하려면 스프링의 근간이기도 한 이전 기술과 개념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가 필요하다. 그리고 스프링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에는 객체 지향 특성과 설계 원칙, 디자인 패턴이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