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이 책의 목차
Part 1. 수능 기출, EBS 연계, 평가원 및 시도 모의고사 빈출 어휘
Day 1~Day 30
Part 2. 접두사
Day 1. 반대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dis-
Day 2. 반대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un-
Day 3. 반대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in- / im- / il- / ir-
Day 4. 다수를 나타내는 접두사 re- / multi-
Day 5. 숫자를 나타내는 접두사 mono- / uni- / bi- / du- / tri- / deca- / deci- / cent- / poly-
Day 6. 외부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ex- / out-
Day 7. 위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over-
Day 8. 아래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sub- / under-
Day 9. 사이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inter- / com- / trans-
Day 10. 미리, 앞, 뒤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두사 pre- / pro- / post-
Part 3. 접미사
Day 1. 사람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ist
Day 2. 사람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or
Day 3.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ity
Day 4.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ment
Day 5.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 -ness
Day 6.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ous
Day 7.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al
Day 8.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ant
Day 9. 분사를 만드는 접미사 ?ing / -ed
Day 10. 부사를 만드는 접미사 -ly
출판사 서평
■ 책 소개
수능에서 다루는 어휘 범위는 6,000~8,000단어 수준입니다. 이 수준은 암기하고 있는 단어의 개수를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문맥 속에서 다양한 의미로 활용되는 활용법까지 알고 있느냐를 말합니다. 따라서 암기위주의 어휘학습은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다루는 수능영어에 적합하지 않고, 근본적인 영어 실력을 키워주는 어휘 훈련법이 필요합니다.
『수능 영단어 50일 총정리』는 영어의 기본 실력을 다져주는 어휘 학습을 하도록 구성했습니다. Part 1에서는 지난 15년 간 수능에서 출제되었던 영어지문, E...
■ 책 소개
수능에서 다루는 어휘 범위는 6,000~8,000단어 수준입니다. 이 수준은 암기하고 있는 단어의 개수를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문맥 속에서 다양한 의미로 활용되는 활용법까지 알고 있느냐를 말합니다. 따라서 암기위주의 어휘학습은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다루는 수능영어에 적합하지 않고, 근본적인 영어 실력을 키워주는 어휘 훈련법이 필요합니다.
『수능 영단어 50일 총정리』는 영어의 기본 실력을 다져주는 어휘 학습을 하도록 구성했습니다. Part 1에서는 지난 15년 간 수능에서 출제되었던 영어지문, EBS 교재 및 연계지문, 시도 교육청 평가에 출제되었던 모의고사 기출 지문을 분석하여 빈출도로 정리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시험에 나옴 직한 단어만을 출제 경향에 비추어 관련 주제의 예문을 통해
활용법을 제시했으며, 공부할 양이 많은 학습자를 위해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문, 과학, 예술 등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예문을 이용해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Part 2, 3은 무작정 어휘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접두사, 접미사, 품사의 형태로 과학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관련 어휘를 한꺼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어원을 기본으로 파트를 구성하여 쉽게 어휘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고, 유사한 의미의 접두사를 함께 학습하여 학습 시간을 줄이고 모르는 어휘를 보더라도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