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삼체 3 : 사신의 영생 (양장
저자 류츠신
출판사 자음과모음(주
출판일 2022-02-15
정가 22,000원
ISBN 9788954442718
수량
‘초석’ 앞에 쓰다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광활한 우주만큼 하고 싶은 일이 많다
<추천평>
류츠신은 평범한 인간의 삶에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더해 특별한 울림을 만들어낸다. 나로서는 결코 할 수 없었을 일이다.
_모옌(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가상현실 게임, 천체물리학, 문화대혁명 그리고 외계인에 관한 멋진 소설. 이 걸작을 번역하게 되어 영광이다.
_켄 리우(휴고상, 네뷸러상, 월드판타지상 수상자

삼체를 읽을 때 작품 스케일이 워낙 커서 백악관의 일상사가 사소하게 느껴졌다.
_오바마(미국 전 대통령, 『뉴욕타임스』 인터뷰

획기적이다. 과학적 철학적 사색, 정치와 역사, 음모론과 우주론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_조지 R. R. 마틴(『왕좌의 게임』 저자

SF의 가장 좋은 예.
_킴 스탠리 로빈슨(휴고상, 네뷸러상 수상자

최첨단 과학을 바탕으로 다채롭게 상상력을 자극한다. 류츠신은 어떤 언어로 읽어도 최고인 작품을 써냈다.
_데이비드 브린(휴고상, 네뷸러상, 로커스상 수상자



<책 속으로>
윈톈밍은 고개를 들고 도시의 스모그에 가려진 몽롱한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희미하지만 밤하늘에서 은빛 점들이 반짝이고 있었다. 그 돈으로 할 일이 생겼다.
청신에게 별을 선물할 것이다. _51~52쪽

“500그램짜리 탐사정에 500그램짜리 고양이를 싣겠다고 말하실 건가요?”
“둘 다 틀렸어요.”
웨이드의 마지막 말에 바디모프와 카미유의 눈이 번쩍 뜨였다. 청신도 풀밭에서 스프링처럼 튀어 일어났다. (……
“뇌만 보냅시다.” _99쪽

청신의 바람대로 그의 뇌가 삼체인이 손에 들어가 부활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악몽일 것이다. 냉혹한 외계인들이 그의 뇌에 센서를 붙이고 각종 감각을 입력하는 실험을 할 것이다. 물론 그들이 가장 관심 있는 감각은 고통이다. 그들은 그에게 굶주림, 갈증, 폭력, 화상, 질식 등의 감각을 차례로 체험하게 하고, (…… 그의 머릿속을 검색해 공포를 찾아낸 다음 붕대가 풀릴 때의 감각을 뇌에 주입할 것이다. _109쪽

두 검잡이가 묵묵히 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