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모서리가 자란다
얼음이 날다
꼭짓점 식탁
신경성 하혈
불멸의 마지막 순간
제목 없음
투명 나비
틈새
난생처음 목련이 아름답게 보이던 날
의자
두 손이 모자라다
기록하는 여자 1
기록하는 여자 2
병신(病神
거울 속의 거울
우뇌가 없어도 울 수 있는
꽃동산
외침과 속삭임
돌다리
또, 봄입니다
도돌이표
빗방울 잎
0호선 - 지하철에서 만난 여자 1
물결의 안팎 - 지하철에서 만난 여자 2
3월은 신이 죽은 달이다 - 지하철에서 만난 여자 3
곤충 소녀 - 지하철에서 만난 여자 4
구름이 되다, 코끼리 발자국
웃으면서 자는 죽음
히스테리컬 히스토리컬
머리카락에 걸린 밤
자연의 아이들
꿀단지
날개뿐인
sleepwalk
초대받지 않은 손님
키스
바스락거리는 그림자
헌 엄마
우리 - we or cage?
샐러드 바에서 먹다 남은 여자
list
눈동자에 빠진 우물
blue day
빗방울
검정 단추
알리움
미로의 증인
얼굴의 기슭
습관성 겨울
나머지 빛
작품해설/ 허윤진
파경의 악몽
출판사 서평
상식적 삶의 진부함을 드러냄으로써 진실된 삶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는 현실적 상상력.
- 시인 정호승
섬세한 감수성이 탁월한, 미래 우리 시단의 초상화를 그려 나갈 젊은 시인이다.
- 시인.문학평론가 서동욱
강렬한 시어 속에 스민 따스한 감동.
겨울과 거울, 그 날카로운 이미지에 관통상을 입을지도 모른다.
2002년 《중앙일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장승리의 첫 시집이 민음사에서 나왔다.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시인 이시영과 김혜순은 “곳곳에서 번뜩이는 신선미”와 “일상적이고도 심리적인 경험과 접합된 ...
상식적 삶의 진부함을 드러냄으로써 진실된 삶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는 현실적 상상력.
- 시인 정호승
섬세한 감수성이 탁월한, 미래 우리 시단의 초상화를 그려 나갈 젊은 시인이다.
- 시인.문학평론가 서동욱
강렬한 시어 속에 스민 따스한 감동.
겨울과 거울, 그 날카로운 이미지에 관통상을 입을지도 모른다.
2002년 《중앙일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장승리의 첫 시집이 민음사에서 나왔다.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시인 이시영과 김혜순은 “곳곳에서 번뜩이는 신선미”와 “일상적이고도 심리적인 경험과 접합된 지점에서 터져 나오는 것 같은” 새로운 발성에 감탄하였다. 등단작 「알리움」에서도 느낄 수 있는 “억압적 상황을 고발하고 타개하려는 지난한 몸짓”은 이번 시집에서 더욱 끈질겨지고 생생해졌다. 특히 선혈이 흐르는, 매우 공격적인 시어를 구사하면서도 읽는 이의 가슴을 진정한 감동으로 물들게 하는 점이 색다르다. 날카로운 시어로도 감동을 주고 치유를 선사하는 게 가능함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장승리의 시는 유례없이 새롭다. 시인 정호승은 “앞으로 장승리 시인이 걸어가는 현실적 상상력의 길을, 많은 이들이 고통스럽고도 기쁘게 걸어”갈 것이라며, 시인의 미래에 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문학평론가 허윤진이 지적한 대로 서늘하고 날카로운 “거울의 이미지와 구조가 시집에 편재한다.” 특히 거울의 모서리, 거울 파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