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GO 개발 환경 설정
1.1 GO 도구 설치
1.2 GO 작업 공간
1.3 GO 명령어
1.4 린팅 그리고 베팅
1.5 개발 도구 소개
1.6 Makefiles
1.7 항상 최신으로 유지
1.8 마무리
CHAPTER 2 기본 데이터 타입과 선언
2.1 내장 타입
2.2 var Versus :=
2.3 CONST 사용
2.4 타입 지정 상수와 타입 미지정 상수
2.5 사용하지 않는 변수
2.6 변수와 상수 이름 짓기
2.6 마무리
CHAPTER 3 복합 타입
3.1 배열
3.2 슬라이스
3.3 문자열과 룬 그리고 바이트
3.4 맵
3.5 구조체
3.6 마무리
CHAPTER 4 블록, 섀도, 제어 구조
4.1 블록
4.2 if 문
4.3 for 문
4.4 switch 문
4.5 공백 switch 문
4.6 if 문과 switch 문 중 선택
4.7 goto 문
4.8 마무리
CHAPTER 5 함수
5.1 함수 선언과 호출
5.2 함수는 값이다
5.3 클로저
5.4 defer
5.5 값에 의한 호출을 사용하는 Go
5.6 마무리
CHAPTER 6 포인터
6.1 빠른 포인터 입문
6.2 포인터를 두려워 말라
6.3 포인터는 변경 가능한 파라미터를 가리킨다
6.4 포인터는 최후의 수단
6.5 포인터로 성능 개선
6.6 제로 값과 값없음의 차이
6.7 맵과 슬라이스의 차이
6.8 버퍼 슬라이스
6.9 가비지 컬렉션 작업량 줄이기
6.10 마무리
CHAPTER 7 타입, 메서드, 인터페이스
7.1 Go의 타입
7.2 메서드
7.3 구성을 위한 임베딩 사용
7.4 임베딩은 상속이 아니다
7.5 인터페이스에 대한 간단한 지도
7.6 인터페이스는 타입에 안정적인 덕 타이핑이다
7.7 임베딩과 인터페이스
7.8 인터페이스를 받고 구조체 반환하기
7.9 인터페이스와 nil
7.10 빈 인터페이스는 어떤 것도 표현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