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빅북] 기린의 날개 - 커다란그림책봄 (빅북 5
저자 심예빈
출판사 봄개울
출판일 2022-02-01
정가 60,000원
ISBN 9791190689465
수량
■ 어린이 작가의 글과 어른 작가의 그림이 만난 그림책
이 책의 기획자인 이현아 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오랫동안 그림책 창작 수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2016년에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심예빈 학생은 이현아 선생님이 지도하는 그림책 수업에서 처음으로 <기린의 날개>를 쓰고 그렸습니다. 이현아 선생님은 아이가 쓰고 그린 작품을 작은 책으로 만들어 강연에서 소개해 주었지요. 어른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는 자신의 생활을 액자에 사는 기린에 빗대어 표현한, 자유로우면서도 순수한 내용이었습니다.
처음 글을 썼던 심예빈 학생은 어느덧 훌쩍 자라 현재 고등학교 2학년생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그림책으로 펴내면서 기존 줄거리는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좀 더 개연성 있는 글로 고쳐 썼습니다. 더 큰 세상에서 꿈과 희망을 바랐던 5학년 아이의 순수한 마음은 그대로 유지하되 극적 재미와 긴장감을 높일 수 있는 세밀한 구성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죠. 그 결과 날개를 찾아 헤매는 기린의 절절한 과정이 더욱 생생하게 살아났습니다.
거기에 액자 틀조차 넓다고 느꼈던 아기 기린에서부터 의젓한 청년 기린까지의 성장 과정이 담긴 이갑규 작가의 그림이 발랄하면서도 환상적으로 어우러졌습니다. 갤러리에 걸린 작은 액자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광활한 땅을 지나 드넓은 하늘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변화무쌍하게 펼쳐집니다.
자신의 현실에서 출발한 어린이 글에 어른 작가의 새로운 해석이 더해져 꿈을 좇는 존재에 대한 희망의 그림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 틀을 깨고 날아오르는 희망의 이야기
액자 속에 사는 기린에게 액자는 충분히 넓고 안전한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쑥쑥 성장함에 따라 기린은 곧 액자가 좁게 느껴졌습니다. 왜 자신이 이런 좁은 액자 틀에 갇혀 있는지 의아했고요. 기린은 용감하게 액자를 깨부수어 보려고 합니다. 영차영차! 쿵쿵! 호이짜! 호이짜!
오랜 노력 끝에 액자 틀을 부수고 나간 기린.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액자 밖 세상은 넓고 자유로웠습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