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야코비 씨와 신발
야코비 씨의 말다툼
야코비 씨는 뭔가를 찾고 있어요
야코비 씨와 마법의 크림
야코비 씨의 미적 감각
야코비 씨와 다섯 개의 트렁크
길을 잃은 야코비 씨
스텔라가 데이트를 하는 날
야코비 씨가 데이트하던 날
야코비 씨는 엽서를 씁니다
야코비 씨와 성당
야코비 씨와 자전거
야코비 씨는 너무 늦었어요
야코비 씨는 시골로 갔습니다
야코비 씨와 생활의 물건
야코비 씨와 한 하이
야코비 씨와 책
야코비 씨가 빵을 만들던 날
야코비 씨와 우산
야코비 씨와 다리미
야코비 씨의 크리스마스 파티
야코비 씨와 돌멩이
야코비 씨와 보트
야코비 씨가 샴페인을 마신 날
야코비 씨는 숲으로 갔습니다
출판사 서평
조용하지만 엉뚱한 이웃, 누구에게나 한 명쯤은 있다!
『좀머 씨 이야기』와 『노박 씨 이야기』의 뒤를 이을 별난 이웃 한 명이 탄생했다! 그의 이름은 야코비 씨. 좀머 씨와 비슷해 보이면서도 사뭇? 다른 미스터 야코비의 일상이 독일 유명 작가 아네테 펜트의 글과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북 일러스트레이터 유타 바우어의 그림과 함께 어우러진 책 『작은 거인 야코비』가 문학동네에서 출간되었다.
타인과 함께 살아가기는 어렵지만 때로는 타인의 존재가 위안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야코비 씨의 일상 스케치. 정적이면서도 유머러...
조용하지만 엉뚱한 이웃, 누구에게나 한 명쯤은 있다!
『좀머 씨 이야기』와 『노박 씨 이야기』의 뒤를 이을 별난 이웃 한 명이 탄생했다! 그의 이름은 야코비 씨. 좀머 씨와 비슷해 보이면서도 사뭇 다른 미스터 야코비의 일상이 독일 유명 작가 아네테 펜트의 글과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북 일러스트레이터 유타 바우어의 그림과 함께 어우러진 책 『작은 거인 야코비』가 문학동네에서 출간되었다.
타인과 함께 살아가기는 어렵지만 때로는 타인의 존재가 위안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야코비 씨의 일상 스케치. 정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그림과 글은 주변을 되돌아볼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의 삶 속에서 특별한 여운을 선사해줄 것이다.
Mr. 야코비의 너무나 평범한 프로필,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배경은 흔히 보던 사랑과 정감이 넘치는 고향 같은 동네도 아니고, 그렇다고 빌딩숲이 빽빽한 도시도 아니다. 적당히 차갑고 또 적당히 사람 사는 냄새가 풍기는 동네. 그 동네 어딘가에 독신남 야코비 씨가 살고 있다. 나이는 30대로 추정, 직업도 불분명하고 직장도 없는 듯하지만, 어쨌든 광물을 수집하는 일을 하는 것 같다. 매일 아침 7시 10분이 되면 친구가 선물한 자동 오븐도 마다한 채 직접 빵을 반죽해 구워 먹고, 가끔은 저녁에 자전거를 끌고 동네를 한 바퀴 산책하기도 한다. (절대로 자전거를 타는 게 아니다! 자전거를 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