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디자인에는 확신의 방법이 필요하다
Step1 이 책이 만들어진 이유
질문 1 ??대답 1 ??질문 2 ??대답 2 ??질문 3 ??대답 3
Step2 이 책을 활용하기 전 알아두면 더 좋은 것
1. 디자인을 하면(바꾸면 돈을 벌 수 있다?
2. 그렇다면 디자인과 돈의 관계는?
3. 느낌적인 느낌으로?
4. 디자인과 논리?
5. 잘 베끼는 것부터
Step3 디자인 진행 과정 들여다보기
1. 디자인 진행 과정 따라가보기
2. 디자인 진행 과정 자세히 살펴보기
Step4 예시로 살펴보는 단계별 시각디자인 레시피
1. 이름을 나의 성격으로 표현한 타이포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래픽디자인 중 잘된 사례 ?? 진행 방법이 잘못된, 타이포그래픽디자인 사례
2. 시를 이미지화한 타이포그래픽디자인
시를 이미지화한 타이포그래픽디자인 중 잘된 사례 ?? 진행 방법이 잘못된, 시를 이미지화한 타이포그래픽디자인 사례
3. 잡지를 중심으로 한 편집디자인
기사를 중심으로 진행한 편집디자인 중 잘된 사례 ?? 진행 방법이 잘못된, 기사를 중심으로 진행한 편집디자인 사례
4.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 중 잘된 사례 ?? 진행 방법이 잘못된, 인포그래픽 사례
5. 광고디자인_제품광고
광고디자인 중 잘된 사례
6. 광고디자인_공익 광고
공익 광고디자인 중 잘된 사례
Step5 내 디자인에 날개 달기
1. 디자인의 ‘기본’으로 들여다보기
2. 강약과 여백을 적극 활용하자
3. 구성적, 비구성적 요소를 정확하게 사용하자
4. 그리드를 반드시 활용하자
5. 그래픽 프로그램은 꼭 익혀두자
6. 내 디자인에서 실수 빼기
Step6 나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기
1. 베낀 디자인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가 시작된다
업그레이드 예시작 01 ?? 업그레이드 예시작 02
2. 디자인이 아닌 것에 대한 공부를 하자
3. 자료 수집은 우리의 일상이다
4. 논리를 가지기 위
<책 속으로>
‘디자인은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일이다.’
맞다. 디자인은 바로 이 이유 때문에 하는 것이다. 계획된 이미지(글을 포함의 노출을 통해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것, 그것이 바로 당신에게 이익이 된다는, 의미 전달을 통해서 말이다.
본문 21p
위대한 예술가 : 괴팍함 + 고독 + 독불장군 + 자학→ 문득 고통 안에서 깨달음을 얻음→ 세상이 깜짝 놀랄 만한 위대한 예술 탄생
그런데 말이다. 세상에 기여를 한 모든 예술가들이… 정말 이런 성격을 가지고 있었을까? 또 이런 아픔과 시련을 겪어야만, 위대한 예술을 만들어낼 수 있는 걸까? 생각해보면… 맞다. 그건 결코 아닐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건… 이런 오류의 기억을 우린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고, 또 그렇게 수긍을 하며 살아간다는 것이다. 이유는? 우리가 그들을 그렇게 바라보도록, 관계라는 기억이 우리 속에, 이미 그것을 만들어놓았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원했던, 바로 그 기억 말이다. (주로 미디어에 의해 만들어진 이 기억은 돈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런 이야기들이 결국 그들에게 돈을 가져다주었기 때문에.
본문 24~25p
디자인의 시작은 ‘다르게’였다. 그들과 다르게, 이전과 다르게. 이 말을 지금의 용어로 정의하자면? 맞다. ‘차별화’다. 해서 디자인의 결과에는? 반드시 이‘차별화’가 담겨져 있을 수밖에 없다. 아니 꼭 그래야만 한다. 이전과 달라 보이는 것, 늘 새로워 보이는 것, 바로 그것이 디자인의 기준이었으니까 말이다. 해서 디자인을 처음으로 바라봐야만 하는 광고주들, 또 소비자들은? 결과적으로 그것에 낯설어할 수밖에 없다. 참으로… 아이러니하게 말이다. 그들에게 디자인은… 낯선 것일 수밖에 없으니까.
- 본문 27~28p
내가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은? 또 그 방법은? 당연히 내가 살면서 보고, 또 그려본 것이 전부일 것이다. 그리고 이 말을 다시 바꿔 말하면? ‘우리는 살면서 보고, 그려본 것이 아닌 것은 절대 구현할 수가 없다’는 의미로 또한 해석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