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교육 대담
학생중심 미래교육으로 가는 길
JTV 1분 논평 <하브루타>
Ⅱ. 학생, 교육의 중심에 두다
서거석의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란
학생 선택으로 편안한 교복을
학교 현장에서 꽃피울 민주시민교육
학교폭력, 회복적 정의가 필요하다
디지털 성범죄, 교육으로 극복해야
학교폭력 없는 새 학기를 꿈꾸며
JTV 1분 논평 <코로나19 극복>
Ⅲ. 교육, 미래의 날개를 달다
미래교육으로 전북교육 대전환을
4차산업혁명을 이끌 인문학 교육 강화
학교 공간 혁신으로 교육 혁신을070 시급하다, 교실 혁명!
철저한 준비로 고교학점제를 맞자
기후위기에 대응할 ‘생태환경교육’
JTV 1분 논평 <학교폭력 문제 다시 논란>
Ⅳ. 상생, 지역과 함께 가다
학교 급식실에서 쓰러지는 우리의 또 다른 엄마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제대로 평가해야
지역아동센터 지원, 모두가 나서야 할 때
코로나19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작은 학교 통합으로 지역 교육에 활력을
JTV 1분 논평 <아이들 안전은 권리>
Ⅴ. 참여, 학교자치 꽃피우다
학교자치는 교장공모제 전면 시행으로부터
학부모회 법제화로 교육자치 실현을
교육공동체로 학교의 활력을 찾아야
코로나 위기 속 학교, 공동체 정신으로 극복해야
학부모의 학교 참여, 행복한 교육동행
전북 발전의 원동력, 그리고 대학의 길
JTV 1분 논평 <아동학대 근절되기를>
Ⅵ. 교육 현장, 발로 뛰다
학생 중심 동아리 활동의 메카,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인문학으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 전주서중학교
미래교육으로 앞서가는 희망, 전주송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협력의 교육, 전주유일여자고등학교
인문학으로 빛나는 작은 학교의 기적, 지사중학교
JTV 1분 논평 <중·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활용>
Ⅶ. 공직자, 사람의 길을 묻다
학교의 5월, 그 찬란한 슬픔의 추억
고난 속에 피는 아름다운 이름, 부부(夫婦
청렴의 그늘, 빛보다 더 밝은 희망
청렴, 그 이상의 청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