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빨간 꽃을 찾은 너에게 - 나무자람새 그림책 7 (양장
저자 크렌 빙
출판사 나무말미
출판일 2022-03-08
정가 14,000원
ISBN 9791191827071
수량
한편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이 그림과 글이 생생한 그림책이다. 빨간 꽃을 찾고 따라가면서 보면, 그림책을 보는 재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장면 장면에 여러 가지 은유와 풍자가 엿보인다. 수많은 양떼가 모여 양떼는 모두 옳다고 소리 높여 말하는 장면에서는 어린 양은 그저 아무 말도 못하고 가만히 있다. 또, 행복을 약속한 어른 양들이 밤이 되자 모두 잠이 드는데, 실은 맨 아래 어린 양이 그들을 모두 떠받치고 있다. 아이들이 느끼는 어른의 모습과 사회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밖으로 나가면 너무나 위험하고 무서운 세상을 만난다는 경고와 달리 어린 양의 눈에는 바깥 세상의 다른 모습들이 보인다. 하지만 어른 양들이 그저 어린 양을 속박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다, 후반부에는 어른 양의 속마음이 잘 드러나고 있으며, 어린 양도 자기의 길을 잘 헤쳐나가고 있다.
이 책을 만드는 내내 수년 전 아이를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시킬 때가 생각났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과는 달리, 뭔가 첫 공식 사회생활 같이 느껴졌고, 옛 어른들의 “물가에 내 놓은 자식”이라는 말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다. 아이가 학교에 간 몇 시간 동안 조마조마했고, 아직 어리숙한 아이가 누군가에게 치여서 울거나 하진 않을지 걱정했다. 하지만 아이는 엄마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학교 생활을 잘 해냈고, 선생님들은 아이가 잘 하고 있으니 아이를 믿어 달라고 했다. 지금에 와서 다시 그때를 떠올리니, 아이만 첫발을 내딛는 게 아니라 내가 학부모로 첫발을 내딛는 시기가 아니었나 싶다.
이 그림책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양띠 신입생은 물론, 첫걸음을 내딛는 세상의 모든 신입생과 그 모습을 지켜보는 부모님과 어른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안심시켰으면 한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