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저학년을 위한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는 모든 이야기의 원천이며 인류의 보물이다!
세상은 누가 만들었을까요? 사람들은 왜 서로 싸우고 죄를 지을까요? 산과 강과 바다는 어떻게 해서 생겨났을까요? 새와 짐승, 물고기는 누가 만들었을까요? 왜 하늘에서 비가 오고 태풍이 몰려올까요? 왜 화산이 폭발하지요?
먼 옛날, 그리스 사람들은 인간의 지혜로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을 궁금하게 생각했어요. 그들은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다가 상상력을 발휘해서 인간을 닮은 신들을 생각해냈고, 그 신들이 사람과 동물 그리고 산과 강, 바다도 만들었다고 믿었어요. 그리스에서 가장 높은 올림포스산에는 신들이 사는데, 신들의 왕인 제우스는 하늘, 제우스의 형제인 포세이돈은 바다, 하데스는 저승세계를 다스린다고 믿었지요.
그 후, 그리스를 정복한 로마 사람들이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이름을 바꾸어 부르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덧붙였어요. 그렇게 완성한 이야기가 그리스로마신화랍니다.
이 책에는 인간에게 불을 준 죄로 무서운 형벌을 받게 된 프로메테우스, 이 세상에 온갖 재앙을 불러오게 된 판도라의 상자, 신과 요정, 인간들의 애틋한 사랑이야기, 손으로 만지는 물건마다 모두 황금으로 변하는 미다스왕의 이야기, 괴물들을 물리치는 영웅 헤라클레스의 이야기,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와 오리온의 슬픈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지금부터 옛날 그리스사람들이 상상했던 놀라운 세계 속으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그리스로마신화는 어떤 이야기일까요?
먼 옛날 그리스 사람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신들이 만들었다고 생각했어요. 사람도 동물도 그리고 산과 강, 바다도 신들이 만들었다고 생각했지요. 그 신들은 그리스에서 가장 높은 올림포스산에 모여서 산다고 믿었어요. 신들의 왕인 제우스는 하늘을 다스리고, 제우스의 형제인 포세이돈은 바다, 하데스는 저승세계를 다스린다고 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