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0 만남
1장 들어가며
1.1 명령형 프로그래밍
1.2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1.3 요약
2장 로그램의 핵심 구조
2.1 문법
2.2 선언
2.3 정의
2.4 문장
__2.4.1 반복
__2.4.2 함수 호출
__2.4.3 함수 리턴
2.5 요약
레벨 1 친숙
3장 결국은 제어
3.1 조건부 실행
3.2 반복문
3.3 다중 선택
3.4 요약
4장 계산 표현하기
4.1 산술
__4.1.1 +, -, *
__4.1.2 나눗셈과 나머지
4.2 오브젝트를 수정하는 연산자
4.3 불 연산
__4.3.1 비교 연산
__4.3.2 논리 연산
4.4 삼항 연산자와 조건 연산자
4.5 평가 순서
4.6 요약
05 값과 데이터
5.1 추상 상태 기계
__5.1.1 값
__5.1.2 타입
__5.1.3 바이너리 표현과 추상 상태 기계
__5.1.4 최적화
5.2 기본 타입
5.3 값 지정하기
__5.3.1 복소수 상수
5.4 암묵적 변환
5.5 초기자
5.6 이름 있는 상수
__5.6.1 읽기 전용 오브젝트
__5.6.2 열거형
__5.6.3 매크로
__5.6.4 복합 리터럴
5.7 바이너리 표현
__5.7.1 부호 없는 정수
__5.7.2 비트 집합과 비트 단위 연산자
__5.7.3 시프트 연산자
__5.7.4 불 값
__5.7.5 부호 있는 정수
__5.7.6 고정폭 정수 타입
__5.7.7 부동 소수점 데이터
5.8 요약
6장 파생 데이터 타입
6.1 배열
__6.1.1 배열 선언
__6.1.2 배열 연산
__6.1.3 배열 길이
__6.1.4 매개변수로 사용하는 배열
__6.1.5 스트링은 특별하다
6.2 불투명 타입으로 사용하는 포인터
6.3 구조체
6.4 타입 이름 새로 짓기: 타입 앨리어스
6.5 요약
7장 함
이론과 실전을 연결하는 풍부한 예제, 연습 문제, 도전 문제를 제공한다
이 책 전반에 걸쳐 300여 개의 길고 짧은 예제와 다양한 연습 문제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책에서 설명한 개념을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느낀 ‘흥미로운 문제’를 중심으로 구성한 도전 문제도 제공한다. 쉬운 문제들은 아니지만 여기서 다룬 예제와 문제들과 겪어 보고 나중에 실전에서 비슷한 문제를 마주친다면 이 책에서 풀었던 것처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C++뿐만 아니라 C 언어의 표준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신의 C 언어 코드 모양새는 C++ 언어에 익숙한 개발자들에게 난감함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기본 바이블 서적은 완전히 기반에 둔 내용만을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입문자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 내용과 실무에서 누구나 한 번쯤 실수할 만한 내용(예를 들어 멀티바이트 스트링을 다루는 함수, volatile 키워드 영향력 테스트, 스레드와 뮤텍스 등을 충실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C 언어를 훑어봐야 하는 개발자나 C 언어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싶은 개발자에게 추천합니다.
_김용현_Microsoft MVP
사물인터넷, 자동차, 에너지, 로봇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C, C++, HTML, 자바, 파이썬, Go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하다가 결국 C 언어로 돌아오는 길목에서 이 책을 만났습니다. 전문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C 언어는 포인터만 잘 이해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제어 흐름, 어토믹, 스레드, 표준화된 C 언어 용어와 코딩 스타일을 레벨 0부터 레벨 3까지 단계별로 하나씩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돌아가 다시 C 언어를 시작하는 분이나 표준화된 C 언어의 깊이를 놓쳐 더 찾아보고 싶은 분께 이 책이 좋은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_심태형_ETRI 선임연구원
요즘은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지만 C 언어만큼 컴퓨터를 잘 알 수 있는 언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