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믿음은 행동이 증명한다
저자 셰인 클레어본
출판사 협동조합 아바서원
출판일 2018-10-12
정가 19,500원
ISBN 9791185066813
수량
서문(짐 월리스
머리말
작가 노트

1장 기독교가 여전히 안전했던 때
2장 교회 다시 세우기
3장 진정한 그리스도인을 찾아서
4장 안락함이 불편해질 때
5장 또 다른 삶의 방식
6장 거듭남의 경제
7장 두 왕국이 충돌할 때
8장 위험한 연인
9장 패자들을 위한 예수님
10장 사랑을 위한 극단주의자들
11장 저항할 수 없는 혁명
12장 점점 더 작게 자라는 하나님의 나라
13장 미쳤으나 혼자가 아니다
14장 지난 십년을 돌아보며: 질문과 응답

부록1 지역 혁명 단체들과 평범한 급진주의자들
부록2 새로운 수도원주의의 표지들
부록3 이라크로 떠나면서
부록4 거룩한 말썽
10년 전 미국에서, 5년 전 한국에서 출판되어 수많은 독자들의 가슴에 불을 질러놓은 책. 우리를 불편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부끄럽게 만든 그 책이 10주년 확대개정판으로 새로 단장되어 나왔다. 원서가 지난 10년 동안 예상을 빗나가 30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하니 아직도 가슴이 살아있고 의식이 깨어있는 신자들이 적지 않은 것 같아 격려를 받는다.

오늘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이 직면한 위기와 난제를 생각하면 저자 쉐인 클레어본과 같은 평범한 급진주의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절박하게 필요한 시기다. 젊은 시절 “참된 그리스도인”을 찾아 인도의 마더 테레사 공동체를 방문하여 인생의 전환점을 경험했던 저자는 이후 가난한 사람, 노숙자, 노동자, 전쟁반대론자 등과 함께한 개인적 경험을 성경의 가르침에 비추어 흥미진진하게 진술하고, 대학 졸업 후 동지들과 만든 심플 웨이 공동체의 이모저모를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오늘 참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고, 진정한 신앙 공동체의 모습을 찾기 원하고, 말과 무늬만 있는 크리스천이 아니라 행동하는 믿음을 갖기 원하는 독자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10주년 확대개정판은 초판의 본문 내용을 전면 증보하고, 14장 “지난 십년을 돌아보며: 질문과 응답”, 그리고 네 편의 부록(지역 혁명단체 명단, 새로운 수도원주의의 표지들, 이라크로 떠나면서, 거룩한 말썽[시민불복종 운동의 역사]을 추가했다.



“쉐인 클레어본의 이 책은 새로운 세대의 신자들이 깨어나고 있고 다시 새롭게 복음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음을 보여주는 이 시대 최고의 증거이다. 책을 읽는 내내, 당신은 저자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짐 월리스의 서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