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의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의 대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희망을 노래하다
아빠와 아이가 숲을 걷다가 발견한 아주 작은 빨간 모자. 그것은 분명 할아버지가 늘 말하던 ‘쿠나’의 모자가 틀림없어요. 쿠나는 숲에 사는 아주 작은 요정으로 동물을 보살피고, 농사일도 도와주고, 아픈 사람도 치료해 주지요. 또 죽은 사람도 만나게 해 주는 능력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쿠나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인대요. 요즘 쿠나가 마을에 잘 내려오지 않는 건 우리 주위에 무서운 것이 많아서 그렇대요. 아이는 쿠나를 만나고 싶어 합니다. 어떻게 해야 아이는 쿠나를 만날 수 있을까요?
이 작품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아 화제가 되었던 TV 드라마 <고잉 마이 홈>에 삽입된 이야기를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오쓰카 이치오의 그림으로 만든 그림책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또 다른 존재가 있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그러니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겨도 우리에게 이겨 낼 믿음과 희망이 있다고 말입니다. 무엇보다 어른이 되면 쉽게 잃어버리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과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다시 찾길 바라는 감독의 바람이 잔잔히 전해지는 작품입니다. 아이들은 ‘쿠나’라는 작고 귀여운 요정을 만나는 상상만으로도 신비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거예요!
교과 연계
누리과정 > 의사소통 > 자신의 경험, 느낌, 생각을 말한다.
누리과정 > 의사소통 > 주변의 책에 관심을 가지고 상상하기를 즐긴.
누리과정 > 사회관계 >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아본다.
누리과정 > 사회관계 > 다양한 문화에 관심을 가진다.
누리과정 > 예술경험 > 자연과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즐긴다.
누리과정 > 자연탐구> 생명과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긴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