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학부모와의 대담
#기초 학력 #선행 학습 #수능과 내신 #고교학점제 #미래의 교육 환경 #맞춤형 교육과 평가 #미래 교육과 교사 #대입 제도 변화 #학교 문화 #혁신학교 #미래 학부모의 역할
2장 교사와의 대담
#교직 전문성 #교사 성장 #교사 주도성 #교육 행정 업무 #코로나 19와 교육 변화 #승진 경쟁 #MZ 세대 교사 #혁신학교의 공과 #수준별 수업 #맞춤형 교육 #공교육 평준화 #고교학점제 #수능과 내신의 공정성 #새로운 학력 #학교 밖 청소년
3장 학생과의 대담
#수능과 지진 #평가 방식 #학교 시험 #학교의 필요성 #미래
학교 #교사의 역할 #저출생 #대학의 미래 #진로와 학교
에필로그
교육 대전환, 비판의 시간을 넘어 실천의 현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