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편
CHAPTER 1 엑셀 기본 문서 작성하기
[문서시작]
Section 01 엑셀 시작하기
01 시작 화면 살펴보기
02 화면 구성 살펴보기
[동영상] 03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 추가하기
05 나에게 딱 맞는 사용 환경 설정하기
06 추가 기능 설치하기
[문서편집]
Section 02 정확하게 엑셀 데이터 다루기
01 엑셀 데이터의 종류 알아보기
[우선순위] 02 텍스트와 기호 입력하기
03 숫자와 날짜/시간 데이터 입력하기
04 한자로 변환하고 입력 형태 지정하기
[동영상] 05 자동 채우기 핸들로 연속 데이터 입력하기
[우선순위] 06 입력 데이터 수정하고 삭제하기
Section 03 자유롭게 셀과 워크시트 다루기
[동영상] 01 빠르게 셀 범위 선택하기
[우선순위] [동영상] 02 셀 데이터 복사하고 이동하기
[우선순위] 03 항목 위치 이동하고 열 너비 조정하기
04 시트 이름과 시트 탭 위치 변경하기
05 시트 숨기기와 취소하기
Section 04 인쇄 환경 설정 및 통합 문서 저장하기
[우선순위] 01 용지 방향과 여백 지정하기
[동영상] 02 인쇄 페이지와 인쇄 제목 지정하기
03 인쇄용지의 머리글/바닥글 지정하기
04 인쇄 매수와 용지 크기 지정하기
05 암호를 지정해 문서 저장하기
핵심! 실무 노트
OneDrive에 문서 저장하고 웹에서 편집하기
CHAPTER 2 시각적으로 데이터 표현하기
[서식지정]
Section 01 셀 서식 지정해 문서 꾸미기
[동영상] 02 맞춤과 서식 복사로 보고서 꾸미기
03 보고서에 테두리 지정하기
[우선순위] 04 숫자와 날짜 데이터에 표시 형식 지정하기
[우선순위][동영상] 05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살펴보기
06 송장에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지정하기
Section 02 조건부 서식 지정해 데이터 강조하기
[우선순위] 01 특정 조건에 맞는 데이터 강조하기
02 상위/하위 20개 판매 수량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