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괜찮아! 넌 하늘다람쥐야 (양장
저자 다비드 칼리
출판사 파랑서재
출판일 2022-03-30
정가 13,000원
ISBN 9791197780714
수량
어린아이들은 매일매일 모든 일에 도전해야 해요!

눈앞에 도전을 앞두면 누구나 떨리고 작아집니다. 엄마 아빠 같은 어른들도 그럴진대 어린아이들은 두말할 것도 없지요. ‘까짓것 문제없어요!’ 전날 밤까지 자신감이 넘쳐흐르던 아이가 아침이 되자 절대로 못 하겠다고 울고불고하는 일도 큰일이 아닙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하루걸러 한 번씩 겪는 일상에 가까운 일이지요.

어른들에게 도전은 가끔 맞서야 하는 이벤트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어린아이들에게는 매일매일 모든 일이 도전거리로 다가옵니다. 그 도전은 크게 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공할 것 같은 도전, 실패할 것 같은 도전, 성공할지도 모르는 도전, 실패할지도 모르는 도전! 성공할 것 같은 도전과 성공할지도 모르는 도전은 작은 용기만 가져도 됩니다. 하지만 실패할 것 같은 도전과 실패할지도 모르는 도전은 아이에게 ‘엄청난 용기’가 필요합니다.

큰 도전이든 작은 도전이든 모두 용기가 필요해요!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은 그걸 어른들이 모른다는 것입니다. 큰 도전이든 작은 도전이든 모두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래서 대단하고 엄청난 용기가 필요할 때에만 응원이 필요한 게 아니라는 것을! 어른들은 왜 어렸을 때의 기억을 다 잊어버린 걸까요? 그 기억만 남아있어도 아이들을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이해해줄 수 있을 텐데요.

『괜찮아! 넌 하늘다람쥐야』는 도전할 일이 생기면 입버릇처럼 “난 절대 못해!”라고 말하며 엉덩이를 뒤로 빼는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좋습니다. 도전을 앞두면 자신만 겁을 먹고 움츠러드는 게 아니라 친구들도 똑같다는 것에 위로를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괜찮아! 걱정하지 마!”라는 반복되는 응원을 받고 용기를 얻게 될 것입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부모님들도 함께 읽어주세요. 도전 앞에서 겁먹고 떨었던 어렸을 적 기억이 떠올라 아이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고 품어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