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를 지워줘 - 도넛문고 1
저자 이담
출판사 다른(도서출판
출판일 2022-03-30
정가 13,000원
ISBN 9791156334507
수량
강모리_홈페이지를 폐쇄합니다
강모리_리온의 부탁
강모리_진짜 친구
강모리_8반 남학생 단톡
민재이_19금
강모리_너 괜찮아?
강모리_비공개 증거
민재이_고백
강모리_또 다른 단톡
강모리_명단 공개
민재이_유포
민재이_도와줘
강모리_추적
강모리_추격
민재이_피해자답지 않게
강모리_디지털 메모리

작가의 말
날카로운 주제 의식과 거침없는 전개!
디지털 성범죄로 얼룩진 10대의 현실을 그린 이야기

디지털이 일상이 된 세상에서 10대에게 인터넷은 현실 세계만큼 중요하다. 무엇이든 가능한 공간이기에 범죄가 일어나기도 쉽다는 것이 문제다. 불과 몇 년 전 우리 사회를 분노하게 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그 예다. N번방의 피해자는 다름 아닌 아동과 청소년이었다. 《나를 지워줘》는 여전히 진행형인 디지털 성범죄와 그 끔직한 현실에 노출된 10대의 오늘을 그린 또 다른 N번방 이야기다.
소설은 날카로운 주제 의식과 거침없는 전개가 돋보인다. 모리는 가해자의 서사에 타협하지 않는다. 그저 “리온을 아파트 베란다 위에 서게 한 그들에게 너희가 살인자라는 사실만은 각인”시키기 위해 질주한다. 그 속에서 성착취물의 제작과 인터넷과 메신저에서 이뤄지는 유포 과정이 현실적으로 그려진다. 가해자들의 뻔뻔함, 피해자다움을 요구하는 2차 가해, 주변인들의 무책임한 방관과 조리돌림 등 우리 사회의 민낯 또한 가감 없이 묘사된다.
작가의 말처럼 ‘현실은 소설보다 더 소설적이고 잔인’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때로 현실을 마주봐야 한다. 정면으로 바라볼 용기를 내야만 그 속의 피해자도 발견할 수 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더 좋은 어른이 되기 위해 고민하는 청소년에게 이 책은 반드시 필요한 생각거리를 던져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