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무지개 눈물
저자 강성은
출판사 장영
출판일 2012-02-10
정가 11,000원
ISBN 9788996757429
수량
출판사 서평
눈물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눈물의 의미에 대해 풀어낸 책입니다. 아이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늘 낯선 환경과 사람에 접해야하고, 두려움을 무릅쓰며, 끊임없는 도전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성공으로 인한 쾌감보다는 좌절, 분노 같은 경험을 훨씬 더 많이 불러옵니다. 그래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울음은 마음속에 있는 슬픔과 짜증, 두려움 같은 힘겨운 감정들을 내보내고 해소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입니다.
하지만 눈물에는 이런 눈물만 있을까요?
과학적으로 눈물은 눈물샘에서 만들어진 염분과 단백질을 포...
눈물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눈물의 의미에 대해 풀어낸 책입니다. 아이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늘 낯선 환경과 사람에 접해야하고, 두려움을 무릅쓰며, 끊임없는 도전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성공으로 인한 쾌감보다는 좌절, 분노 같은 경험을 훨씬 더 많이 불러옵니다. 그래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울음은 마음속에 있는 슬픔과 짜증, 두려움 같은 힘겨운 감정들을 내보내고 해소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입니다.
하지만 눈물에는 이런 눈물만 있을까요?
과학적으로 눈물은 눈물샘에서 만들어진 염분과 단백질을 포함한 물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지만, 눈물에 감정이 담기면 전혀 달라집니다. 눈물의 종류는 인간이 느끼는 희로애락의 종류만큼 다양할 것입니다. 은 이러한 눈물에 담긴 다양한 의미를 빛깔로 표현했습니다. 만약 눈물을 빛깔로 빗대어 말한다면 ‘무지개 눈물’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이 책을 통해 흔히 눈물을 생각할 때 지니는 어두운 이미지가 아니라, 눈물의 긍정적 이미지도 한번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애쓰고 노력해서 마음이 보람과 자긍심으로 꽉 찼을 때 흘러나오는 기쁨의 눈물도 한번 흘려볼 것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에는 다양한 빛깔의 눈물이 나옵니다.
어? 눈물은 아무 색깔이 없는데……. 아닙니다. 아파서, 억울해서, 서운해서 그리고 화가 나서, 우리가 눈물을 흘릴 때의 상황이 다 다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