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1일 : <개미와 베짱이> 첫 번째 이야기
2일 : <개미와 베짱이> 두 번째 이야기
3일 : <시골 쥐와 도시 쥐> 첫 번째 이야기
4일 : <시골 쥐와 도시 쥐> 두 번째 이야기
5일 : 복습하기
2주차
1일 : <여우와 두루미> 첫 번째 이야기
2일 : <여우와 두루미> 두 번째 이야기
3일 : <농부의 가르침> 첫 번째 이야기
4일 : <농부의 가르침> 두 번째 이야기
5일 : 복습하기
3주차
1일 : <양치기 소년> 첫 번째 이야기
2일 : <양치기 소년> 두 번째 이야기
3일 : <제 꾀에 넘어간 당나귀> 첫 번째 이야기
4일 : <제 꾀에 넘어간 당나귀> 두 번째 이야기
5일 : 복습하기
4주차
1일 : <욕심 많은 개>
2일 : <여우와 포도>
3일 :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4일 : <황금알을 낳는 암탉>
5일 : 복습하기
부록 : 어휘 놀이
<한키의 특징>
1. 어휘 공부의 시작을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화’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와 이솝우화를 지문으로 실었습니다. 친근하고 익숙한 이야기를 통해 처음 접하는 어휘의 의미도 쉽게 습득할 수 있게 되면서 어휘 학습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2. ‘암기’가 아닌 ‘유추’로 어휘를 습득
이야기의 맥락을 통해 어휘의 의미를 끊임없이 유추하게 합니다. 생소하고 어려운 어휘가 나오더라도, 앞뒤 문장을 참고해 되돌아보며 어휘의 의미와 확장 개념을 알아가는 힘을 키웁니다.
3. ‘초등 필수 어휘’를 곳곳에 담아 재구성한 지문
전래동화·이솝우화 전문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습니다. 일상에서 쓰이는 관용어, 한자어, 속담, 의성어 및 의태어 등의 초등 필수 어휘를 지문에 배치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4. ‘유형별 4단계 학습’을 통한 통합 학습
? 생각하며 준비하기(사고력 키우기
? 추측하며 읽어보기(독해력 키우기
? 추측한 어휘 확인하기(어휘력 키우기
? 생각대로 표현하기(표현력 키우기
위 4단계 학습을 매일 반복하며 국어 능력을 통합적으로 키웁니다.
5. 거침없이 표현하는 ‘글쓰기’의 즐거움 경험
어휘와 관련된 생활 속 질문을 통해 경험을 되살려 보고 스스로 생각하게 합니다. 정해진 답이 없는 질문을 던져 어휘를 활용한 아이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답변을 유도합니다.
이 책을 얼핏 보면 쉬워 보이지만 생각 없이는 풀 수 없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어 능력은 ‘생각’이라는 밑거름을 바탕으로 글의 이해와 유추, 표현의 과정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향상됩니다.
우리 아이의 국어 능력을 한 번에 키워주고 싶다면,
어휘력·독해력·사고력·표현력 향상 프로그램 <한 번에 키우기>를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