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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이더리움 블록체인 게임 개발 - 5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솔리디티와 스마트 컨트랙트
저자 키더 아이어 외공저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19-09-02
정가 25,000원
ISBN 9791162242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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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개념 소개
__1.1 블록
__1.2 채굴
__1.3 트랜잭션
__1.4 이더리움 가상 머신
__1.5 상태 트리
__1.6 Web3란 무엇인가?
__1.7 이더리움의 최근 변경 사항
__1.8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__1.9 주소와 키 쌍
__1.10 컨트랙트와 외부 계정
__1.11 이더리움 내의 프로그램
__1.12 솔리디티 첫걸음
__1.13 해킹 방지
__1.14 블록 탐색기
__1.15 유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__1.16 이더리움 게임의 장단점
__1.17 업계 주요 인물
__1.18 마치며

CHAPTER 2 이더리움 개발 환경
__2.1 도구 준비하기
__2.2 블록체인 연결하기
__2.3 마치며

CHAPTER 3 이더리움 첫 단계
__3.1 프로젝트 3-1: 트랜잭션 생성
__3.2 프로젝트 3-2: 배포 101
__3.3 마치며

CHAPTER 4 스마트 컨트랙트의 개념
__4.1 트러플 이론
__4.2 EVM
__4.3 솔리디티 이론
__4.4 마치며

CHAPTER 5 컨트랙트 보안
__5.1 컨트랙트 데이터는 모두 공개된다
__5.2 유실되는 이더
__5.3 컨트랙트에 이더 담기
__5.4 이더 보내기
__5.5 withdraw( 함수
__5.6 외부 컨트랙트 호출
__5.7 중지 가능한 컨트랙트
__5.8 난수 생성
__5.9 정수형의 문제
__5.10 함수는 기본적으로 public이다
__5.11 tx.origin 대신 msg.sender 사용하기
__5.12 프런트 러닝
__5.13 잘 알려진 해킹 공격 사례
__5.14 마치며

CHAPTER 6 암호경제학과 게임 이론
__6.1 블록체인 유지 메커니즘
__6.2 합의의 형성
__6.3 트랜잭션 수수료
__6.4 보상
__6.5 공격 벡터
__6.6 마치며

CHAPTER 17 폰지와 피라미드
__7.1 폰지 vs 피라미드
__7.2 검증 가능한 부패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개념 소개(1~2장, 간단한 컨트랙트 배포(3장, 솔리디티 언어의 기본(4장을 다룹니다. 후반부에서 일련의 샘플 프로젝트(7~11장를 다루기 전에 먼저 컨트랙트의 보안(5장과 암호경제학(6장 이론을 간단히 살펴봅니다. 이 책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과학의 개념을 알고 있으며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경험한 적이 있으면 좋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지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기본 수준만 갖췄다면 충분합니다. 이 책을 다 읽을 때쯤이면 독자 여러분은 기존의 솔리디티 컨트랙트를 읽고 해석하며 자신만의 솔리디티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 내용
● 폰지와 피라미드 만들기
● 파워볼 컨트랙트로 복권 생성하기
● 두 유형의 상금 퀴즈 만들기
● 확률에 베팅하는 예측 시장 구현하기
● 사토시 주사위 게임과 룰렛 게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