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이후 잊어버린 수학 지식을 핵심만 골라
쉽고 빠르게 배운다!
왜 다시 수학을 공부해야 할까?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블록체인 등 수학 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분야가 생겨나고 꾸준히 주목받으면서 수학의 필요성도 커졌습니다. 평균과 분산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분과 적분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함수와 그래프로 금융 시장을 이해하는 등 이미 우리 생활과 굉장히 밀접해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쓸 일이 없다고 치부해 왔던 수학을 결국 다시 마주하게 된 지금, 그동안 잊어버린 개념들을 다시 공부해 봅시다.
그럼 왜 이 책인가?
난이도 높은 책들 속에서 여전히 ‘수학은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초부터 다지려고 지난 문제집이나 개념서를 다시 들춰 보자니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 책은 중고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자주 사용되는 개념 위주로만 골라 담았습니다. 헷갈리는 부분은 일러스트와 표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서 수학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왜 이 공식에 도달했는지 유도해 가면서 설명하기 때문에 막힘없이 술술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역자 서문]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기본적인 설명을 통해 개념이나 정리의 본질적인 이해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좋은 참고서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자가 본문에서도 밝히고 있지만, 고등학교 수학은 교과 과정을 다 소화하기에도 벅차기 때문에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수시로 왜 이 교과 과정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동기 부여를 아낌없이 해 줍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도 이 책을 통해 학창시절에 배웠던 고등학교 수학에 대한 기억을 되살려 보세요.
-서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