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영문 메일의 기본
1.E-mail의 기본
1 CC, BCC, Return Receipt의 사용법
2 Subject
3 서두
4 본문
5 맺음말
6 서명
7 첨부파일
8 네티켓
2. 네트워크는 국제사회
1 성별에 주의
2 그 밖의 차별표현에 주의
3. 효과적인 E-mail 작성법
1 영문 E-mail 작성법
2 간결하고 효과적인 영문을 쓰는요령
3 틀리기 쉬운 표현
Chapter 1 비즈니스메일
* 문의
* 문의에 대한 회신
* 자료·견본 송부에 대한 답례
* 자료 송부 후의 도착 여부 추적
* 판매 (특정 상대에게 송신
* 판매 (불특정 다수에게 송신
* 판매에 대한 회답
* 거래·제휴 신청
* 거래·제휴 신청에 대한 회신
* 거래·제휴 신청의 거절
* 거래 문의/견적 의뢰
* 견적/조건 제시
* 주문
* 주문 승낙/확인
* 주문(거래 문의 거절
* 교섭(가격·기타 조건
* 출하에 대해 주고받기
* 출하통지
* 도착 확인
* 지불 재촉(최초
* 지불 재촉(두 번째 이후-최종통지
* 계약서에 관해 주고 받기
* 회신 촉구
* 메일 수신 통지
* 자동응답메일
* 재촉하기
* 오해 풀기
* 약속하기
* 약속 변경/거절
* 출장준비
* 예정 확인
* 상담·회의 협의
* 거래처 소개
* 가격 인상 알림
* 이전 안내
* 신제품·서비스 소개
* 캠페인 알림
* 이벤트 알림
* 견본시 출전 알림
* 견본시/전시회 출전 의뢰
* 강연의뢰
* 앙케트의 협력 요구
* 전재 허가 요청
* 전재 허가 승낙/거절
* 홈페이지의 링크 신청
* IR관련(주주총회 알림
* 취직 문의에 대한 회답
* 면접 통지
* 취직문의에 대한 회신 - 거절할 때
* 인사조회
* 인재 찾기
* 인재 소개
* 소개 의뢰
* 소개
Chapter 2 클레임&클레임대응 메일
*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