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른 점을 용기와 도전으로 바꾸는 유쾌한 그림책!
악어는 강가나 습지에서 생활하는 동물이에요. 그러니 당연히 헤엄치는 것을 좋아하지요. 그런 악어가 물을 싫어하고 수영도 못한다니 대체 무슨 까닭일까요?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는 남들과 다른 꼬마 악어가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엉뚱하고도 재미나게 담은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 꼬마 악어는 여느 악어들과 다릅니다. 물을 좋아하는 형제들과 달리 물을 너무너무 싫어하는 대신 나무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다른 형제 악어들은 나무 타는 걸 좋아하지 않았지요. 별난 꼬마 악어는 함께 놀 친구가 없어 외로웠지만 형제 악어들과 다르다고 부끄러워하거나 도망가지 않았어요. 오히려 형제들과 같이 놀기 위해 조금조금 용돈을 모아 산 튜브를 몸에 끼우고 물에 뛰어들거나, 높은 곳에서 물속으로 풍덩 뛰어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용기를 내어 도전하다가 자신도 몰랐던 놀라운 능력을 발견하게 되지요.
남들과 다른 것은 잘못도, 이상한 것도 아니에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남들과 다른 걸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요. 그래서 다른 점을 애써 감추려 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게 맞추려다 그럴 수 없어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뿐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과 장점을 잃어버린 채 힘겹게 살아가곤 하지요.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는 자신만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는 별난 꼬마 악어의 놀라운 반전이 우리 모두를 신나게 합니다. 그 놀라운 반전은 별난 꼬마 악어가 남들과 다른 자신의 단점을 해결하려고 용기를 내어 힘껏 도전했기에 가능한 일이었어요. 이 책을 읽은 여러분은 이제 내게 있는 남들과 다른 점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있는 남다른 점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그런 모습을 오히려 자신만의 강점으로 만들어 보세요.
자신의 장점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
물을 싫어하는 꼬마 악어는 악어들과 함께 있을 땐 물을 싫어하는 별나고 부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