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이렇게 생겼을까?
다른 달팽이들과 달리 날개 모양을 달고 난 세상에서 제일 빠른 달팽이는 다르다는 이유로 미움과 질투를 받게 됩니다. 달팽이는 속상하지만 자신이 날개를 달고 태어난 것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나는 무엇이 될까?
빠른 달팽이는 자신이 빠른 달팽이로 태어난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미운 마음이 들 때, 슬픈 마음이 들 때, 마음이 짖어질 듯 아파서 절망하는 마음이 들 때 빠른 달팽이는 빨리 달리는 재능으로 그런 감정에서 벗어납니다. 그리고 어느 날 발견하게 됩니다. 자신이 빠른 달팽이로 태어난 의미가 무엇인지 말이에요.
우리는 각자 다르게 태어난 이유가 있습니다.
삶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인 거 같습니다. 나의 모습 그대로 나답게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말해줍니다.
우리나라 문화는 자신의 개성에 맞는 재능을 찾는 대신에 남과 비교하여 남보다 못하는 것을 더 신경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가 남들과 다른 점은 단점이 아니라 내가 발견해 나가야 할 나의 재능의 모습입니다. 또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장점을 나는 갖지 못하는 것은 단점이 아니라 다른 장점이 나에게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나는 누구일까?
나는 왜 이렇게 생겼을까?
나는 무엇이 될까?
사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며 자라는 어린이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이 태어난 의미를 찾아가는 여행을 포기하지 않으며 만족하는 삶을 살게 될 거라고 믿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빠른 달팽이는 삶이란 자신을 인정하고 살아갈 의미를 찾으며 한발 한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란 것을 말해주는 이야기입니다.
사랑과 행복을 그리는 스페인 화가 조르디 핀토의 일러스트가 더해져 빠른 달팽이의 행복의 메시지는 아주 멀리멀리 퍼져 나갈 것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