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선생님을 만나서 - 마음별 그림책 23 (양장
저자 코비 야마다
출판사 나는별
출판일 2022-04-27
정가 13,000원
ISBN 9791188574414
수량
선생님에 대한 부드러운 찬가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살아가면서 많은 선생님을 만난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은 누구일까? 아마도 나를 믿어 주고, 많이 아껴 주고, 격려해 준 분일 것이다. <선생님을 만나서>는 마음속에 남아 있는 소중한 선생님이 저절로 떠오르는 그림책이다. 그림책 속의 선생님은 학교에서 만나는 교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코치, 멘토, 더 나아가 나를 보살펴 주는 부모님과 조부모님…… 누구라도 될 수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선생님을 떠올리며 함께 보고, 또 내 인생의 선생님을 추억하기에도 적합하다.

선생님의 의미를 깨닫게 하는 글
코비 야마다는 삶을 성찰하는 철학적인 글로 전세계 독자를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작가다. 그는 인생에서 만나는 가장 중요한 관계 중 하나인 선생님의 존재에 대해 이야기한다. 선생님을 만나서 달라진 감동적인 변화를 떠올리며, 선생님은 어떤 존재인지 찬찬히 들여다본다. 작가가 말하는 선생님은 단순한 지식 전달자가 아니라 삶의 조력자다. 바로 이 그림책에 나오는 선생님처럼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눈높이를 맞춰 주는 사람이다. 이 그림책을 보는 교사는 새삼스레 ‘선생님다움’을 되짚어 볼 수 있고, 독자도 당연하게 생각했던 세상 모든 선생님에게 고마움을 전하게 될 것이다.

선생님과의 교감을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그림
나탈리 러셀은 사랑스러운 꼬마 곰과 어른 곰을 통해 아이와 선생님의 교감을 상징적으로 보여 준다. 노란색 바탕 위에 색연필로 그린 그림은 따뜻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주인공을 사람이 아닌 곰으로 표현해 성별, 인종, 나이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도록 했다. 그 덕분에 사제지간뿐 아니라 다양한 어른과 어린이 관계를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다. 또한 꼬마 곰뿐만 아니라 어른 곰도 함께 실험하고, 운동하고, 연주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 선생님과 제자의 관계가 권위적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선물하기 좋은 특별한 그림책
내 아이의 고마운 선생님, 내 인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