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식객. 27: 팔도냉면 여행기
저자 허영만
출판사 김영사
출판일 2010-05-15
정가 10,000원
ISBN 9788934938569
수량
목차
131화_ 진주냉면
132화_ 승소냉면
133화_ 평양냉면
134화_ 함흥냉면
135화_ 밀면
취재일기, 그리고 못다 한 이야기들
허영만의 요리메모
출판사 서평
작품 기획에서부터 장장 11년! 진수 성찬의 식객 여행, 대망의 완결편 출간!
300만 한국 독자들이 선택한 대한민국 만화의 대명사! 허영만, 37년 만화 인생의 화룡점정!
《식객》 27권에서는 우리나라?의 유명 냉면들을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냉면의 본고장에서도 그 맛을 인정받은 진주냉면. 그 본점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성찬과 진주냉면 본가 가족들이 맛 대결로 맞선다! 예상치 못한 의외의 결말! 그리고 그 결말 뒤에 숨겨진 진실은…? 스님들도 미소 짓는다는 ‘승소냉면’,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평양냉면’ 등 진심이 가득 담긴 따뜻...
작품 기획에서부터 장장 11년! 진수 성찬의 식객 여행, 대망의 완결편 출간!
300만 한국 독자들이 선택한 대한민국 만화의 대명사! 허영만, 37년 만화 인생의 화룡점정!
《식객》 27권에서는 우리나라의 유명 냉면들을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냉면의 본고장에서도 그 맛을 인정받은 진주냉면. 그 본점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성찬과 진주냉면 본가 가족들이 맛 대결로 맞선다! 예상치 못한 의외의 결말! 그리고 그 결말 뒤에 숨겨진 진실은…? 스님들도 미소 짓는다는 ‘승소냉면’,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평양냉면’ 등 진심이 가득 담긴 따뜻한 음식 이야기가 펼쳐진다.
아홉 가지 고명에 해물육수의 진한 감칠맛 진 사장이 성찬에게 치매 노인을 한 명 데려온다. 자기 이름도 기억 못하는 노인은 달인의 솜씨로 진주냉면 육수 만드는 비법을 성찬에게 알려준다. 그로 인해 ‘진주냉면’ 본점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대결하게 된 성찬과 노인의 자녀들! 성찬은 대결에서 승리해 진주냉면 본점을 이어받을 수 있을까…?
담백하며 기품 있는 사찰음식의 으뜸 별미! 어느 날 만행 중이던 큰스님이 음식 솜씨 좋은 선재 스님의 절에 들른다. 점심으로 냉면을 맛있게 먹은 큰스님은 밤에 몰래 냉면을 먹다가 들켜 절에서 쫓겨난다. 큰스님은 이후로도 다른 사람들을 핑계로 계속 절에 찾아오고, 선재 스님은 큰스님의 의도가 자신의 음식 솜씨를 널리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