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느 할머니 이야기
저자 수지모검스턴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05-04-28
정가 9,000원
ISBN 9788949160832
수량
출판사 서평
『어느 할머니 이야기』는 인생이라는 긴 여행의 막바지를 살아가는 평범한 한 할머니가 한평생 동안 얻은 깨달음과 가치들을 손자들에게 이야기하듯 소박하고 시적인 어조로 들려주는 동화이다.『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0에서 10까지 사랑의 편지』와 같은 작품으로 어린이에서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수지 모건스턴의 작품.

프랑스에 이민 온 할머니는 가난한 프랑스 남자와 결혼했다. 세계대전 중 남편이 게슈타포들에게 잡혀가 가족들과 ...
『어느 할머니 이야기』는 인생이라는 긴 여행의 막바지를 살아가는 평범한 한 할머니가 한평생 동안 얻은 깨달음과 가치들을 손자들에게 이야기하듯 소박하고 시적인 어조로 들려주는 동화이다.『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0에서 10까지 사랑의 편지』와 같은 작품으로 어린이에서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수지 모건스턴의 작품.

프랑스에 이민 온 할머니는 가난한 프랑스 남자와 결혼했다. 세계대전 중 남편이 게슈타포들에게 잡혀가 가족들과 몇 해 동안 헤어져 살아야 했고, 아들도 잃었다. 이민과 전쟁, 가난 등 삶의 여러 고난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평생을 살아온 할머니는 지금은 홀로 남아 지난 인생을 행복하게 추억한다. 이 책 속에는 ‘인생이란 무엇인가’,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철학적인 질문들이 담겨 있다. 생각하기에 어려운 물음이지만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리막길도 있는 거야.” “자기가 하고 싶은 걸 다 할 수 없다면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싶어 하면 된다.” “누가 사는 게 쉽다고 그랬어? 그리고 사는 게 쉽다면 그 삶이라는 건 지루한 것 아닐까?”와 같이 할머니가 삶 속에서 얻은 생생한 깨달음들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다.
아이들 또한 가정에서, 학교에서 많은 고민과 문제들을 안고 있을 것이다. 어린이들은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