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음식을 처방해드립니다
저자 리나 네르트뷔 아우렐
출판사 반니(인터파크INT
출판일 2018-04-06
정가 14,800원
ISBN 9791187980544
수량
프롤로그

1장 플라톤의 밥상

2장 반갑지 않은 손님_ 염증

3장 위장관 속의 전투

4장 항염증 주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처방 1 설탕 없는 식생활에 익숙해지자
처방 2 영양 사냥꾼이 되자
처방 3 채소를 실컷 먹자
처방 4 지방을 현명하게 선택하자
처방 5 조리 온도를 낮추자
처방 6 가끔 몸에 재부팅의 기회를 주자

비밀 챕터
에필로그
“50만 명 넘는 구독자를 가진 스웨덴 블로그의 건강 레시피!”
9가지 음식으로 내 몸을 살리는 항염증 식사법!

▼ 당신의 몸속 세균을 위한 음식을 처방해드립니다

“건강한 삶은 건강한 식사를 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이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불변의 진리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 건강에 좋은지, 또 우리의 식습관 중 무엇이 잘못되어 있는지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SNS에 올라와 있는 단편적인 정보에 의지하지만 이마저도 내용이 상반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를 들어 한쪽에서는 커피가 건강에 도움이 되니 하루에 세 잔씩 마시라고 이야기하고, 한쪽에서는 커피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적게 마시라고 이야기한다. 같은 음식인데 이야기하는 사람에 따라 내용이 상반되니 독자들은 혼란스럽기만 하다.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은 대부분 어느 한쪽이 틀렸다기보다는 어떤 기준에서 바라보았느냐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커피의 경우 2형 당뇨와 관상동맥 질환 예방에는 좋지만 뇌혈류의 흐름을 느려지게 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선택이 필요하다.
이 책은 특별히 장내세균총과 염증에 중심을 두고 정보를 전달한다. 자가 면역 질환이나, 항염증 다이어트 등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관심이 있고, 만성 질환에 시달리는 독자라면 무척 유용한 정보들이 넘친다. 또한 화학적 약이 아니라 몸에 좋은 음식을 처방함으로써 음식으로 우리 몸을 다스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 5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스웨덴 최고 인기 블로그 한국에 상륙하다

이 책은 정치학자로 활동하던 리나 네르트뷜 아우렐과 광고회사 카피라이터였던 미아 글라세가 건강에 관련된 음식을 조사하며 정리한 블로그를 바탕으로 했다. 지은이들은 어느 날 음식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갖고 건강 블로그 ‘음식 약국(Food Pharmacy’을 개설해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