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떨어져라, 떨어져, 찰딱폰 - 튼튼곰 10 (양장
저자 함지슬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2-03-30
정가 13,000원
ISBN 9791158363161
수량
찰딱폰아, 제발 나한테서 떨어져!
“나도 휴대폰 사 줘! 나도 휴대폰 필요하단 말이야!” 틈만 나면 졸라 대던 찬이에게 찰딱폰이 생겼습니다. ‘꼭 필요한 사람이 가져가세요.’라는 알림 문자가 뜬 채로 놀이터 미끄럼틀 안에 놓여 있었지요.
찬이는 찰딱폰을 손에 넣은 뒤로 놀이터에도 가지 않고 책도 읽지 않습니다. “찬아, 우리 자전거 타러 가자.” 옆 동 민이가 불러도 시큰둥하기만 합니다. “나 좀 바쁜데.” 하면서 말이지요. 과일 게임에서 백만 점도 따야 하고, 새로 올라온 동영상도 봐야 하거든요. 찬이는 이제 밥 먹을 때도, 양치할 때도, 볼일 볼 때도, 심지어는 잠잘 때도 찰딱폰을 손에서 내려놓지 않습니다.
찰딱폰을 주운 지 한 달이 가고 두 달이 가자, 찬이 모습이 점점 달라집니다. 눈은 드라큘라처럼 빨개지고, 목은 거북이처럼 구부정해지지요. 가끔은 속도 울렁거리고 머리도 아픕니다. 벽지 무늬가 게임 화면처럼 보일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찰딱폰을 손에서 놓을 수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찰딱폰이 찬이 손에 딱 달라붙고 말았습니다! 탈탈 털어 봐도 낑낑 당겨 봐도 찰딱폰은 도무지 떨어질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억지로 떼어 내도 다시 날아와 착 달라붙지 뭐예요. 병원에서도 떼어 낼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찬이는 이제 어떡하면 좋지요?

3∼9세 어린이 10명 중 2∼3명이 스마트폰 의존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0년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유아동(만3∼9세의 27.3%가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10명 중 2∼3명이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이야기지요. 그로부터 2년이 지났으니 그 비율이 더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가지는 않았을 듯합니다.
사실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 세계 1위인 우리나라에서 스마트 기기 없이 살아간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일입니다. 기본적인 통신부터 정보 검색, 쇼핑, 게임, 음악 감상, 동영상 시청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의 상당 부분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런 만큼 어린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