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읽으면 5분 만에 잠드는’ 특별한 그림책!
★ 아기잠연구소 ‘알잠’ 범은경 소장 추천 도서!
★ 병원에서 사용하는 최첨단 심리 연구 기법 활용
★ 책 읽어 주는 부모님을 위한 낭독 가이드 수록
읽으면 5분 만에 잠드는 그림동화책!
《잘 자요 그림책: 모두 잠드는 나라》는 출간 즉시 40,000권 이상의 판매 부수를 찍은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그림책이다. 병원에서 쓰는 최첨단 심리 연구 기법을 활용하였으며, 소아 청소년과 의사·의학 박사 등 전문가들로부터 추천받은 도서이기도 하다. 특히 페이지 전면을 활용하여 삽입된 아름답고 서정적인 일러스트는 나른하고 편안한 책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잠을 잘 오게 만드는 장치로 기능한다.
쿠우를 비롯한 동물들의 잠든 모습은 뇌의 ‘거울 뉴런’에 영향을 줍니다.
졸려 보이거나 잠든 그림을 보면 거울 뉴런이 반응해 우리도 졸려지는 원리죠.
_‘저자의 말’ 중에서
《모두 잠드는 나라》는 동물과 요정, 마법사 들이 모여 사는 잠의 왕국을 배경으로 하는데, 이곳에서는 푹 잠드는 것을 가장 가치 있게 여긴다. 아기 고양이 ‘쿠우’는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잠드는 성에 사는 임금님’에 대해 알게 되고, 잠을 푹 자고 착한 아이가 되고 싶어 독자와 함께 모험을 떠난다.
이때 독자가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OOO’이라고 비어 있는 공간에 (이야기를 읽는 혹은 듣는 독자의 이름을 넣어 읽는 것이다. 이 부분들은 책 곳곳에 숨어 있어서, 집중력 있게 책을 읽도록 할 뿐더러 쿠우와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된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구연을 보면서 재미를 느끼고, 직접 읽고 대답도 해 가며 아기 고양이 쿠우와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잠들 수 있다.
재미 요소가 군데군데 숨어 있는 그림책
이 그림책이 특별한 이유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들이 책 곳곳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우선 책을 읽어 주는 부모님을 위한 ‘낭독 가이드’가 있어 읽는 속도와 강조 지점, 하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