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 매번 새롭게 태어나는 전통
제1장 우아함과 예절
댄싱 마스터와 귀족 학생
춤은 호화 취미인가 생존 전략인가
우아한 존재가 되는 법
춤 교육은 예절 교육이다
1교시: 예절 | 1589년 아르보 선생님의 바스 당스 수업
제2장 체계와 제도
춤을 너무 잘 추는 왕
표준어가 된 춤
2교시: 체계 | 1704년 보샹 선생님 별장에서의 미뉴에트 수업
발레 학교: 전문교육의 시작
제3장 테크닉
비르투오소의 시대
기초연습과 반복연습
3교시: 원리 | 1838년 블라시스 선생님에 대한 체리토의 회고
포인트 워크의 탄생
제4장 연습실
거울과 바가 있는 연습실
발레 반주: 바이올린에서 피아노로
발레 연습복: 드레스에서 레오타드로
제5장 사람들
스승과 제자들
오귀스트 부르농빌: 국비 유학생의 사명감
4교시: 인성 | 1922년 체케티 선생님께 바치는 파블로바의 헌상
아그리피나 바가노바: 마흔에 시작하는 힘
RAD와 조지 발란신: 집단 지성이냐, 안무 실험실이냐
DENOUEMENT| 모든 것이 자라고 모든 것이 나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