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부터 조림, 볶음, 찜, 튀김, 국, 샐러드까지
요리 초보자도 뚝딱 만드는 생선 요리 60
생선 요리는 밑 손질이 번거롭고, 냄새가 많이 난다는 이유로 집에서 조리하는 것을 주저하는 사람이 많다. 생선이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이런 이유 때문에 생선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 와타나베 마키는 생선 요리가 절대 번거롭지 않다며, 자신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손질된 생선이나 횟감을 이용한 레시피를 알려주고, 그릴이 없다면 프라이팬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등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을 제시한다.
생선 요리법으로 자주 애용되는 구이, 조림, 탕뿐만 아니라 절임, 볶음, 튀김, 찜, 무침, 샐러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법을 이용한 레시피를 알려준다. 더불어 생선과 함께 바다에서 나는 소중한 식재료인 문어와 오징어, 새우, 조개류를 이용한 레시피도 알려준다.
가장 맛있는 음식은 제철 음식이라는 말이 있듯, 생선도 제철 생선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기에 생선이 나오는 시기와 특징, 고르는 법도 소개한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시간이 있을 때 미리 만들어두었다가 필요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장식을 만드는 법도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사람이 생선 요리를 사랑하게 되길 바라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다.